이화-서대문 여성 리더십 아카데미

 

서대문구가 관학협력을 통해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6월 수료식 모습. ⓒ서대문구
서대문구가 관학협력을 통해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사진은 지난해 6월 수료식 모습. ⓒ서대문구

서울 서대문구가 오는 24일까지 ‘2017 이화-서대문 여성리더십 아카데미’에 참여할 여성 구민 40명을 모집한다.

아카데미는 잠재된 지역 여성 리더를 발굴, 육성하기 위해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원장 조성남)과 함께 운영하는 과정이다. 올해는 ‘여성, 변화를 향한 일곱 개의 시선’이란 주제 아래 함인희 이화여대 사회학과 교수, 구수환 KBS PD, 김승수 똑똑도서관 관장 등 다방면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선다.

강의는 △한국사회변화의 5대 트렌드 △한국 역사와 문화의 창의성과 열정 △리더십의 출발, 자기강점 인식 △결정장애 극복을 위한 선택의 기술 △나눔을 위한 소통과 공감 △정치를 통한 섬김의 리더십 △공유경제와 마을공동체 등 7개가 진행된다.

강의는 4월 4일부터 6월 20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서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무료 과정이며 강의 장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 세미나실(ECC B313호)이다. 8회 이상 출석한 수강자에게는 이화여대 리더십개발원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참가 희망자는 서대문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ll.sdm.go.kr/open_content)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piero247@sdm.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재능기부와 사회공헌 경력, 학습동아리와 지역 커뮤니티 활동 경험 등을 기준으로 수강자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