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의견에 귀기울이는 기업되겠다

~9-1.jpg

제3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시상식이 지난 7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관련 기업과 여성소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업체들의 여성소비자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올해는 15개 업체가 좋은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좋은기업 대상은 현대리서치가 지난 10월 20일부터 11월 4일까지 전국 6대 도시 20∼40대 여성소비자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를 놓고 소비자대상 선정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좋은기업 대상에 선정된 업체로는 가전제품 부문에 삼성전자(주), 맥주 부문에 하이트맥주(주), 생명보험 부문에 삼성생명보험(주), 손해보험 부분에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아파트 부문에 삼성중공업(주), 우유 및 유제품 부문에 서울우유협동조합, 자동차 부문에 현대자동차(주), 장류 부문에 샘표식품(주), 정수기 부문에 웅진코웨이개발(주), 초고속 인터넷 부문에 하나로통신(주), 커피 부문에 동서식품(주), 학습지 부문에 교원그룹, 화장품 부문에 (주)태평양, 홈쇼핑/인터넷 쇼핑몰 부문에 (주)LG홈쇼핑이다.

기업대상 시상식에서 여성신문사 이계경 사장은 “소비자들의 목소리가 점점 더 힘을 발휘하고 있는 상황에서 각 기업체들은 여성소비자들을 위한 제품개발에 더 많은 투자를 해줄 것”과 “여성인권을 위한 복지사업 마련에도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수상 업체들 중 LG홈쇼핑은 “이번에 여성소비자들이 뽑은 좋은기업 대상 선정을 계기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품질 좋은 상품을 최상의 서비스로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세계적인 홈쇼핑업체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제3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부 문 업 체 명

가전제품 삼성전자(주)

맥주 하이트맥주(주)

생명보험 삼성생명보험(주)

손해보험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아파트 삼성중공업(주)

우유 및 유제품 서울우유협동조합

자동차 현대자동차(주)

장류 샘표식품(주)

정수기 웅진코웨이개발(주)

초고속 인터넷 하나로통신(주)

커피 동서식품(주)

학습지 교원그룹

화장품 (주)태평양

홈쇼핑/인터넷 쇼핑몰 (주)LG홈쇼핑

휴지·생리대 유한킴벌리

(부문별 가나다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