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1300여개 원룸·주택 대상 특수형광물질 도포

성북구, 여성안심대학가 조성사업 추진

2020. 11. 24 by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이승로 성북구청장 ⓒ성북구청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여성안심대학가 조성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월부터 고려대, 국민대, 동덕여대, 서경대, 성신여대, 한국예술종합학교, 한성대 일대 주요 대학가 1300여개의 원룸과 주택을 대상으로 창문틀이나 가스배관에 특수형광물질을 도포해 치안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에 나선 것이다. 

특수형광물질 도포작업을 하고 있다. ⓒ성북구청

특수형광물질은 육안으로는 식별이 어렵고 신체, 의류 등 접촉 후 잘 지워지지 않아 지문 판독과 족적 확인 시에 증거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범죄자의 범죄 심리를 사전에 차단하여 성범죄 및 강·절도 범죄에 대한 선제적 예방에 효과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눈에 잘 띄지 않는 시설물에 솔라 Led 안내표지판과 비상벨 안내판을 설치해 시인성을 높이는 사업도 병행했다.

성신여대 인근에서 자취를 하는 20대 이모 씨는 “자취를 하면서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안전인데 집 외벽 가스관의 형광 빛과 골목 전봇대의 조명과 안내문을 볼 때마다 마음이 놓인다”며 반겼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약자가 안전한 도시는 모든 구성원이 안전한 도시이기에 골목골목 일상의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해 모두가 안심하고 행복하게 정주하는 도시 성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