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Q

집단 폭행 당하는 여성 '수수방관' 경찰 대응 논란

2019. 07. 22 by 김서현 기자
빨간 원으로 표시된 곳에 선 이들이 경찰관으로 이들은 캡처화면 오른쪽에서 일어나는 싸움을 수수방관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빨간 원으로 표시된 곳에 선 이들이 경찰관으로 이들은 캡처화면 오른쪽에서 일어나는 싸움을 수수방관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여성 1명이 남성 3명에게 둘러싸여 집단 폭행을 당하는 데도 현장에 출동한 경찰이 이를 지켜보고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다.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지난 13일 오전 4시 경기도 구리시 수택동 한 번화가에서 여성 A씨가 남성 3명에 폭행을 당하는데 이를 경찰들이 지켜만 보는 장면이 담긴 유튜브 영상이 게재됐다.

A씨는 SNS 제보페이지에 “(남성들이) 죽여버리겠다. 머리채를 잡고 발로 차고 던졌다”며 “30~40분 정도 경찰들이 싸움을 보고만 있었다”고 주장했다. 

영상이 퍼지며 경찰의 대응이 즉각 논란이 됐다. 특히 동영상에서 폭행이 벌어지는 현장에서 뒷짐을 진 채 사람들이 몰려있는 쪽을 바라만 보는 모습이 고스란히 드러나 문제가 됐다. 

A씨는 20일 채널A를 통해 경찰 지구대 간부가 자신에게 영상을 인터넷에서 내려달라 회유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지난 18일 경찰서에서 직접 고소장을 제출해 고소인 조사를 받았다. 이때 영상 속 경찰관들이 속한 지구대 간부가 영상을 내려달라 요구했다고 밝혔다.

해당 간부는 A씨를 찾아가기는 했으나 영상을 내리라 회유하거나 압박하지는 않았다고 주장했다. 

A씨는 폭행으로 인해 갈비뼈 두 곳에 금이 가고 온몸에 멍이 드는 등 전치 5주 진단을 받았다. 

당시 현장에 있던 경찰관들은 대처가 적절했는지에 대해 감찰에 들어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탈핵녀시대 2019-07-25 21:27:04
2009 프랑스 한국인여자유학생 묻지마 조직스토킹 몰카 가해자들을 방조한 사람들은 뭡니까? 이제라도 신고 고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