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맛보고 가세요”…한백식품 박향희김, 여성마라톤서 프리미엄 김 선봬

[2025 여성마라톤대회]

2025-05-03     김세원 기자
농업회사법인 (주)한백식품의 프리미엄 김 브랜드 박향희김이 3일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5 여성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박향희 대표(가운데)가 마라톤 대회 참가자에게 김을 나눠주며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손상민 기자

농업회사법인 (주)한백식품의 프리미엄 김 브랜드 박향희김이 3일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5 여성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박향희김’은 김 연구가 박향희의 23년 전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업체 측은 “김 원초, 기름, 소금 등 모든 재료를 최고 품질로 선별하고 380도의 맥반석에서 한 장을 네 번 구워 한국 전통 김의 맛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공정은 (주)한백식품이 자체 개발한 기술을 통해 완성됐다.

박향희김은 이날 여성마라톤 대회에서 부스를 열고 마라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박향희김으로 만든 주먹밥을 선보였다. 이날 부스는 박향희김 제품을 맛보기 위해 찾아온 참가자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농업회사법인 (주)한백식품의 프리미엄 김 브랜드 박향희김이 3일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5 여성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사진은 부스 관계자가 마라톤 참가자들에게 김을 나눠주는 모습. ⓒ손상민 기자

박향희 대표는 “오늘 마라톤 대회에서 저희들이 만든 제품들의 맛을 보여드릴 수 있었다”며 “또 저는 노점에서부터 힘들게 일을 시작했다. 그렇기 때문에 자립하고 싶고, 의지가 있지만 자본이 없는 분들께 자본 없이도 창업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기 위해 찾아왔다”고 말했다.

올해 25회를 맞은 여성마라톤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 여성마라톤 대회이자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스포츠 축제다. 지금까지 시민 약 28만 명이 함께했다. 서울시와 여성신문이 공동주최한다. 올해 대회 슬로건은 '런 포 유! 비 해피!(RUN FOR YOU! BE HAPPY!)'. 너와 내가 함께 달릴 수 있는 기쁨을 만끽하자는 뜻을 담았다.

농업회사법인 (주)한백식품의 프리미엄 김 브랜드 박향희김이 3일 서울 마포구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열린 ‘2025 여성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한 참가자가 박향희김으로 만든 주먹밥을 맛보고 있다. ⓒ손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