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 여성친화 조직문화 조성 ‘기새든든’ 참여기업 모집
경기 북부권 10인 이상 기업 대상 조직문화 컨설팅·재직자 교육 등 제공
2025-04-07 김나연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운영하는 경기북부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21일까지 도내 여성 근로자의 복리후생 및 경력단절 예방을 위한 통합지원 프로그램 ‘기새든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기새든든’이란 ‘기업을 위한 새일센터의 든든한 통합지원’을 뜻한다. 여성친화적 조직문화 조성과 일·생활 균형 정착을 지원하는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의 이름이다.
참여 기업들은 경력단절예방을 위한 직장문화 개선방안 컨설팅, 재직자 직장 적응 및 소통 교육, 조직문화 개선 워크숍, 청년 재직자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24년 ‘기새든든’ 사업 참여기업 중 3곳이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이 중 한 곳은 여성가족부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일부 기업은 고용노동부 강소기업으로 선정됐다.
신청 대상은 경기 북부권에 소재한 상시 근로자 10인 이상 기업이다. 신청은 재단 통합접수시스템 ‘잡아바 어플라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오는 15일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경기도일자리재단 북부사업본부에서 사업 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일자리재단 누리집 또는 경기북부광역새일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