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4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서 수상

2024-12-23     김세원 기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직원들이 교육부장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이 실시한 ‘2024년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는 공공기관·대학 부설 원격교육연수원을 대상으로 기관 운영과 조직 및 인력, 연수 운영, 학습관리시스템 등 9개 영역에 대해 2년마다 평가 후 우수기관에 대해 표창장을 수여하는 제도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이번 운영평가에서 △실시간 쌍방향 연수 운영 등 학습자 친화적인 교육 방식 △연수운영의 특성화 전략 △학습자 데이터에 기반한 맞춤형 학습지원 △체계적인 학습관리시스템(LMS) 운영 △웹접근성 인증 및 개인정보 관리 수준 등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에 기반한 교육과정 개발과 내실 있는 연수운영을 통해 교원의 성인지 감수성을 제고해 평등하고 폭력 없는 학교문화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원격교육연수원은 매년 양성평등과 폭력예방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신규 개발하고 시·도교육청과 협력해 정규과정, 상시과정, 실시간 쌍방향 연수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