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여성과학기술인 위한 AI 취업정보 추천 서비스 론칭
커리어 성장지원 플랫폼 ‘W브릿지’ 3개월 시범 운영, 2025년 4월 본격 운영
2024-12-16 신미정 기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은 여성과학기술인 커리어 성장지원 플랫폼 ‘W브릿지’에서 인공지능(AI)추천 채용정보 및 인재정보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16일 밝혔다.
AI추천 서비스는 여성과학기술인이 채용정보를 직접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개개인의 경력과 선호 조건에 최적화된 채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됐다.
전공분야, 경력사항, 자격사항 등 이력정보와 직무, 지역, 근무조건 등 취업 선호정보를 LLM방식으로 분석해 AI가 가장 적합한 채용정보를 구직자에게 제공한다.
구직자가 W브릿지 개인회원으로 가입 후 이력서와 취업 선호정보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AI의 채용정보 추천을 받을 수 있다. 입력정보가 상세할수록 추천 정확도는 높아진다. 고용노동부 ‘고용24‘를 연동해 전국 고용센터의 채용정보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다.
여성과학기술인을 채용하고자 하는 구인기업 역시 W브릿지에 채용정보를 등록하면, AI를 통해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받을 수 있다.
문애리 이사장은 “여성과학기술인 성장지원을 위해 2021년 W브릿지를 오픈하고 온라인을 기반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의 폭을 넓혀왔다”며 “앞으로도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여성과학기술인 개개인의 전문성이 더 발휘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산업과 여성과학기술인을 연결할 수 있는 정보망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W브릿지 AI추천 서비스는 오픈 후 3개월간 시범 운영되며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반영해 오는 2025년 4월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