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 여성 취업에 날개를 달다

[제23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부문’ 수상

2020-12-11     김규희 수습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2020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을 받았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재단)의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 ‘꿈날개’가 ‘2020년 상호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 여성과 함께하는 좋은 정책부문’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꿈날개는 경력보유여성에게 필요한 경력개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한다. 경력보유여성의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를 촉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꿈날개는 총 4가지 과정에 해당하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온라인 진단 ▲온라인 교육 ▲온라인 상담 ▲취업 후 관리다. 미취업 여성이 어떤 역량을 가졌는지 진단하고, 온라인 교육과 취업을 위한 코칭 및 상담을 진행한다. 취업 후에는 멘토링과 상담을 제공한다.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인 '꿈날개'는 4개 과정으로 나뉜다. 온라인 진단, 온라인 교육, 온라인 상담, 취업 후 관리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재단은 꿈날개 이용자의 수요에 맞춰 다양한 온라인 교육을 개설했다. 올 한 해 자격증, 외국어, IT, 자기 계발 등 735개 교육 과정을 운영해 총 42만7626건의 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여성 고용률 하락 및 재택근무 확대 속, 교육 신청 건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11% 증가했다. 

재단은 코로나19와 4차 산업혁명에 맞춰 변화하는 취업 문화에 대비한 지원책도 마련했다. 에듀테크(AI, VR)를 활용한 가상면접과 코치, 자기소개서 분석을 진행했다.

이 외에도 여성 청년과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했다. 취업 상담과 이력서 클리닉, 화상 모의면접 등이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