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클래지콰이 멤버 호란
그룹 '클래지콰이' 멤버 호란 ⓒ플럭서스 뮤직

최근 음주운전으로 접촉사고를 일으켜 구설수에 오른 가수 호란이 자신의 행동에 대한 사과문을 올렸다.

호란은 3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많은 분들께 실망과 분노를 야기한 제 이번 행동에 대해 진심으로 깊이 후회하고 반성합니다. 하지 말았어야 할 행동을 했고, 있지 말았어야 할 사고를 일으켰습니다”라고 밝혔다. 

그는 “그 어느 때보다도 스스로에게 부끄럽습니다”라며 “스스로를 변호하지 않겠습니다. 조금만 덜 어리석었더라면 충분히 방지할 수 있었던 범죄이자 사고였다는 생각에 깊은 자책만이 되풀이될 뿐입니다”라고 밝혔다. 

최근 모든 방송에서 하차한 호란은 “(방송 프로그램 하차는) 시청자와 청취자 여러분들의 권리를 위한 가장 당연하고도 기본적인 수순이라 생각”한다며 “스스로 깊이 반성하고 제가 응당 맞아야 할 매를 맞으며 죗값을 치르겠습니다”라고 말했다. 

그는 자신이 일으킨 음주운전 접촉사고 피해자 A씨를 전날(지난달 29일) 찾아가 사죄했다며, “계속 찾아뵈며 깊이 사죄하고 대가를 치를 예정입니다. 제 방문이 그분께 피해가 가지 않는 한에서요”라고 설명했다. 

호란은 “저는 죄를 저지른 범죄자이고, 여러분 앞에 떳떳이 설 자격을 잃은 사람”이라며 “오로지 저와 제 어리석음, 제 잘못과 제 죄를 생각하며 이제 그 값을 치르는 시간으로 들어가겠습니다. 그동안 따뜻한 눈으로 바라봐주신 모든 분들께 실망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라고 밝혔다.

호란은 지난달 29일 오전 6시께 성수대교 남단에 정차해 있던 공사유도차량을 뒤에서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인해 이 차량 운전석에 앉아 있던 환경미화원 A씨가 부상을 당했다. 사고 당시 호란의 혈중알콜농도가 면허 취소 수준인 0.101%인 사실이 드러나면서, 호란은 앞으로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