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이 김수민 의원 리베이트 의혹 사건과 관련 국민의당이 기소가 될 경우 당원권을 정지한다는 결정에 미흡한 조치라고 밝혔다.

새누리당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28일 현안관련 브리핑에서 “사무부총장 구속과 사무총장 수사로 이번 의혹사건이 당 차원으로 확산되자 내린 불가피한 결정으로 보이지만, 국민적 시각에선 미흡한 조치”라며 “김수민 의원 개인비리 의혹을 넘어 당 차원의 조직적인 사건으로 비화하자 ‘꼬리 자르기 식 대응’이란 우려가 현실화 되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대변인은 “당 지도부가 이번 사건을 직간적접으로 키웠고, 지금까지 대응과정도 국민적 분노와 배신감을 키우고 있어 미봉 수준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철수 대표에 대한 비판도 이어졌다. 김정재 대변인은 “안철수 대표의 ‘클린정치’, ‘새정치’를 지지했던 총선 민심은 심한 배신감으로 민심이반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안 대표는 새정치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각오를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철수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엄격한 당헌당규에 따라 확인되는 진실에 기초, 당사자에 대한 징계 여부를 즉시 실행에 옮길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안 대표와 국민의당 지도부는 29일 최고위에서 다시 논의하고 수습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