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더정치 모색' 여성단체연합 20대 총선평가 토론회 25일 개최
'젠더정치 모색' 여성단체연합 20대 총선평가 토론회 25일 개최
  •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6.05.23 17:49
  • 수정 2016-05-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여성단체연합은 ‘젠더정치의 오늘과 내일’이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제20대 국회가 젠더정치를 실현하고 성평등 국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이번 총선을 젠더 관점에서 분석·평가하고, 불공정한 선거제도의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차기 국회가 실현해야 할 젠더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여성단체연합은 말했다. 

이번 토론회 발제는 ▲이진옥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 대표(‘젠더관점으로 본 선거제도와 선거운동’) ▲박진경 한국여성단체연합 성평등연구소장(‘보이지 않는 젠더이슈와 제20대 국회가 해결해야 할 젠더과제’)이 나선다.

토론에는 김민문정 한국여성민우회 공동대표, 서복경 서강대학교 현대정치연구소 연구교수, 권김현영 여성학자, 김은희 녹색당 공동정책위원장이 참여한다.

지난 20대 총선과 관련해서 여성계는 거대 정당에게 유리한 선거제도가 다양한 세력들의 국회 진출을 가로막았다는 문제를 포함해 공천 단계의 문제, 선거운동 과정에서의 젠더 이슈, 선거운동 방식 등의 다양한 문제를 제기한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