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총선 여성 예비후보자 발대식에서 김종인 위원장과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오늘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총선 여성 예비후보자 발대식에서 김종인 위원장과 후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sumatriptan 100 mg
ⓒ진주원 여성신문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전략공천에서 여성에게 30% 이상 할당 할 가능성이 전망된다.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총선 여성 예비후보자 발대식 및 전진대회에서 남인순 의원이 문서로 작성된 내용이 아님을 전제 후 전략공천 여성 할당에 관한 논의 내용을 소개했다.

성평등TF위원장을 맡고 있는 남인순 의원은 “그동안 여성할당제를 도입하고 여성선배들도 노력했으나 여전히 여성 정치인 수가 적어 어떻게 늘릴 수 있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며 이를 위해 "전략공천 30% 이상 여성에게 할당해 경쟁력 있는 여성 후보가 공천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남 의원은 “전략공천의 50% 여성할당을 요구했으나 당 혁신위원회는 문서로 명시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래서 문재인과 긴급간담회 하면서 30% 이상은 기본이라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미 50%를 제시한 상황에서 최소 30% 이상은 여성에게 할당을 해 정치신인이나 경쟁력있는 후보들이 전략공천 지역에서 공천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김성곤 전략공천위원장은 이러한 논의 사실을 모르고 있어 실제 전략공천 과정에서 채택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늘 대회에는 여성 지역구 신청자와 비례 신청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열고 총선에서 활약할 것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