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1일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2015년 연구과제 결과보고 및 2016년 연구과제 설명회’가 열렸다.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지난 21일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2015년 연구과제 결과보고 및 2016년 연구과제 설명회’가 열렸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 1월 21일 춘천시 석사동 연구원 회의실에서 강원도청 관련 부서와 여성인력개발센터,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 연구결과 보고 및 2016년 연구과제 설명회’를 열었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해 연구원에서 수행한 여성가족 관련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 올해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에서 진행할 연구과제를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과제 설명회에 이은 질의응답에서는 연구를 수행할 연구원들과 참석자들이 의견을 교환했다.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은 지난해 ‘강원도 중·고령 여성의 심층면접조사를 통한 노후준비 실태 사례연구 및 정책적 지원방안’을 비롯해 농업기반 여성일자리 활성화, 경력단절여성 취업자의 고용과 이직 실태, 방과 후 돌봄서비스 사업 효율화 방안, 강원도 아동·청소년 인권실태와 인권증진 방안 등 강원도 여성가족 현안을 발굴하고 정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연구를 수행했다.

올해는 강원도여성가족연구원의 중장기 로드맵을 수립하는 연구와 함께 저출산·고령화 관련 분야, 여성의 취업 욕구, 인적자원개발과 직무능력 향상 프로그램 수요조사 등 일자리 관련 분야와 여성단체의 역량 강화 등과 관련한 연구를 수행할 계획이다.

특히 강원도 고령화에 대한 문제의식을 출산과 정주의식에 두고 저출산과 20~30대의 인구 유출이 지속되는 강원도의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강원도 2030 세대 결혼관과 정주의식 실태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고령화 문제와 대응을 젊은 세대로 확대해 접근하는 것이 눈에 띈다.

박혜경 연구개발부장은 “연구원이 장기적으로 강원도 실정에 맞는 여성가족 연구를 더욱 활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비전을 재정립하는 의미 있는 한 해를 보내겠다”며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논의된 내용이 수행될 연구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