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인가구,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혼자서도 손쉽게 해먹을 수 있는 ‘셀프푸드’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돌(Dole)의 후룻볼과 후룻바틀, (주)롯데푸드 비엔나 핑거볼, 대상 청정원 휘슬링 쿡, 사조대림 대림선 그때 그 시절 국물라볶이, 풀무원 세계의 집밥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돌(Dole)의 '후룻볼과 후룻바틀', (주)롯데푸드 '비엔나 핑거볼', 대상 청정원 '휘슬링 쿡', 사조대림 대림선 '그때 그 시절 국물라볶이', 풀무원 '세계의 집밥' ⓒ돌(Dole)코리아

돌(Dole)이 선보인 ‘후룻볼과 후룻바틀’은 100% 과일주스에 가공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투인원(2 in 1)’ 제품이다. 복숭아, 블루베리, 파인애플 등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주)롯데푸드의 ‘비엔나 핑거볼’은 카스텔라 빵에 비엔나 소시지를 넣은 간식이다. 제품명대로 손가락으로 집어 한입에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동봉된 케첩과 대나무 포크로 간편하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다.

풀무원식품은 세계 각국의 덮밥을 손쉽게 맛볼 수 있는 ‘세계의 집밥’을 내놨다. ‘비프로제 덮밥소스’, ‘불고기규동 덮밥소스’, ‘춘천식불닭 덮밥소스’ 등 밥 위에 바로 얹어먹는 덮밥소스 3종이다. 또 동봉된 재료로 간편하게 조리해먹는 ‘사천식잡채 덮밥만들기’ 제품이 있다.

대상 청정원이 출시한 간편식 ‘휘슬링 쿡’은 벨기에식 치킨 요리인 ‘닭고기 크림스튜’, 영국식 치킨 요리 ‘크림토마토 치킨커리’, 중국식 고기완자 요리 ‘육즙가득 난자완스’ 등 총 6종이다. 제품 용기 덮개에 쿠킹밸브를 달아 제조 과정에서 재료를 빠르게 조리해 열에 의한 원재료 손상을 최소화했다.

사조대림은 대림선 ‘그때 그 시절 국물라볶이’를 출시했다. 국물라볶이 제품에는 클래식소스와 꼬마 쌀떡, 라면이 들어 있다. 동봉된 스프와 재료를 넣고 4~5분만 끓이면 누구나 손쉽게 라볶이를 끓일 수 있는 간편 제품이다. 짧은 쌀떡이 들어있어 숟가락으로 떠먹기도 편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