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진중권 동양대 교수가 아이유의 신곡 ‘제제’에 문제제기를 한 출판사를 향해 “포르노 좀 적당히 보라”고 꼬집었다.

진중권은 6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문학 작품에 대한 해석을 출판사가 독점할 수 있다고 믿는 것은 이 시대에 웬만큼 무식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망발이다. 문학에 대해 표준적 해석을 들이대는 것은 역사를 국정화하는 박근혜보다도 수준 떨어지는 행위”라며 “저자도 책을 썼으면 해석에 대해선 입 닥치는 게 예의다. 저자도 아니고 책 팔아먹는 책장사들이 뭔 자격으로 이래라 저래라 하는 건지….”라고 말했다.

그는 “아무리 장사꾼이라 하더라도 자기들이 팔아먹는 게 책이라면, 최소한의 문학적 소양과 교양은 갖춰야 한다. 대체 뭐 하는 짓인지….”라며 “게다가 망사 스타킹이 어쩌구 자세가 어쩌구…. 글의 수준이란.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어휴, 포르노 좀 적당히 보라”고 비판했다.

아이유 신곡을 둘러싼 논란은 최근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낸 출판사 동녘이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아이유님. 제제는 그런 아이가 아닙니다”는 글을 올리면서 불붙었다. 동녘 측은 “제제는 다섯살짜리 아이로 가족에게서도 학대를 받고 상처로 가득한 아이”라며 “지금도 상처 받고 있을 수많은 제제들을 위로하기 위한 책이다. 그런 작가의 의도가 있는 작품을 이렇게 평가하다니….”라고 불편한 심경을 드러냈다.

이어 “물론 창작과 해석의 자유는 있지만 학대로 인한 아픔을 가지고 있는 다섯살 제제를 성적 대상으로 삼았다는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부분”이라며 “표현의 자유도 대중들의 공감 하에 이뤄지는 것이다. 제제에게 망사스타킹을 신기고 핀업걸 자세라뇨. 핀업걸은 굉장히 상업적이고 성적인 요소가 다분하다”고 지적했다.

동녘 측은 “제제가 순수하면서도 심한 행동을 많이 하는 이중적 모습을 보이는 것도 결국은 심각한 학대에 따른 반발심과 애정 결핍에 따른 것”이라며 “선천적으로 형성된 것이 아닌 학대라고 하는 후천적 요인에서 나온 것이다. 이를 두고 제제를 잔인하고 교활하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해석이라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