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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올해 1분기 매출 7406억원, 영업이익 1920억원, 순이익 1346억원의 실적을 달성했다고 30일 밝혔다.

매출은 모바일 광고와 라인 등의 콘텐츠 매출이 성장하며 전년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그 중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33%인 2473억원을 기록해 분기 실적을 견인했다.

라인은 MAU가 2억500만명으로 전 분기 기준 1억9000만명 대비 8.1% 증가했다.

사업별 매출 및 비중은 △광고 5299억원(72%) 콘텐츠 2000억원(27%) 기타 106억원(1%)이며 지역별 매출은 국내 매출 67%, 해외 매출 33%를 기록했다.

광고는 모바일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며 전년동기 대비 11.1% 성장한 5299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 매출은 해외 매출의 성장과 최근 출시된 게임 ‘레이븐’, 네이버 웹툰 등의 국내 매출이 더해져 전년동기 대비 52.2% 증가한 2000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라인은 MAU가 지속 증가하고 있으며 일본, 대만, 태국에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도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며 “지난 1분기에는 ‘라인’과 관심사 기반의 SNS ‘폴라’를 선보이고 ‘밴드’를 주제형 커뮤니티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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