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사절단 통해 브라질 진출 교두보 마련
와일드로즈 글로벌 상표권 인수 합의

 

지난 4월 20일 페루 리마에서 프랑소아 패티(Francois Patthey) 잉카그룹 회장(왼쪽)이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지난 4월 20일 페루 리마에서 프랑소아 패티(Francois Patthey) 잉카그룹 회장(왼쪽)이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패션그룹형지

패션그룹형지가 중남미 경제사절단 활동으로 중남미 시장 진출에 교두보를 마련했다. 또한 스위스 아웃도어 ‘와일드로즈’의 기존에 아시아 상표권을 가졌던 것을 넘어 글로벌 상표권을 소유하게 될 예정이다.

 

페루 잉카그룹과 중국 시장 공동 진출

지난 4월 20일 페루 리마에서 최병오 회장은 프랑소아 패티(Francois Patthey) 잉카그룹(Grupo Inca) 회장을 만나 양사의 중국 시장 공동 진출에 합의했다.

1959년 설립된 잉카그룹은 알파카, 비쿠나 등 세계적 품질을 자랑하는 의류 소재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섬유, 여행, 헬스, 파이낸셜 등의 계열사를 두고 연매출 3억8000만불(USD)을 기록하는 페루 기업이다.

양사는 잉카의 최고 의류 소재와 형지의 기술력과 마케팅력 등을 바탕으로 최단 기간 내 잉카 소재로 된 의류를 중국 시장에 1000만불(USD) 수출에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알파카 소재의 고급화와 고급 소재 발굴, 그리고 양사간 교역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

또 이 자리에서 잉카그룹은 한국 의류 시장에 ‘알파카’ 소재 활성화에 공헌했다는 공로로 패션그룹형지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잉카그룹은 감사패에서 형지가 국내 최초로 지난 2007년부터 페루 잉카그룹의 원단소재인 알파카를 수입하여 대한민국 내 알파카 시장 활성화에 공헌한 바가 크며(2007~2015년 659만불 USD), 2010년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알파카 수입(190만불 USD)을 한 것에 감사의 뜻을 밝혔다.

 

브라질 의류 시장 진출 교두보 마련

지난 4월 24일 브라질 상파울로에서는 브라질 유통 전문기업 투두패션(TTodo Fashion, 대표 나성주)과 브라질 의류 사업 진출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형지는 재고 의류를 브라질 현지법인 투두패션을 통해 브라질과 남미 현지의 의류 쇼핑센터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양사는 2년 동안 30만불(USD) 수출을 통해 우선 시장을 공략하기로 했으며, 추후 남미 시장으로 목표를 확대할 예정이다.

형지는 브라질 내 한류에 적극 편승한 고급 이미지 구축을 통해 저가 중국산 의류에 경쟁 우위를 갖는다는 계획이다. 또 남반구에 위치한 브라질에 재고 의류 수출을 해, 패션업계의 만성적 문제인 재고 해결에 새로운 해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새로운 에코 모델이자 재고 해결의 해법이라는 것이 형지의 설명이다.

 

와일드로즈 브랜드 인수… 글로벌 아웃도어 도전

또한 형지와 스위스 여성 아웃도어 와일드로즈는 지난 4월 27일 스위스 취리히 와일드로즈 본사에서 패션그룹형지의 와일드로즈 브랜드 인수에 기본적으로 합의하고, 향후 브랜드 인수에 구체적 방안을 마련키로 했다.

형지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최병오 형지 회장이 경제사절단 일원으로 페루 방문 시, 안데스산맥의 트래킹 코스를 둘러보면서 글로벌 아웃도어의 시장성을 재차 확인하고 브랜드 라이센스 담당 임원을 스위스로 급파시킨 결과다.

패션그룹형지는 와일드로즈의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여성 전용 브랜드라는 특장점을 살려 일반적 아웃도어 뿐만 아니라 요가, 필라테스, 레저, 스포츠 등 전 영역에 걸친 R&D와 상품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탈리아 등 유럽의 주요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강화하여 여성 특유의 감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