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13일부터 30일까지 예방접종 시행
‘반려동물 질병 모니터링’으로 감염 실태 파악

 

서울시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서울시는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광견병 예방접종을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한다.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gabapentin generic for what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bystolic coupon 2013
ⓒPixabay

서울시는 광견병 예방백신을 무료로 공급하고 생후 3개월령 이상 된 개와 고양이 등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오는 13일부터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이 기간에 반려동물을 접종시키기 원하는 시민은 거주지에서 가까운 동물병원을 찾아가 시술비 5000원만 지불하면 된다. 평소 접종비는 2만원 내외다.

광견병은 치사율이 높은 인수공통전염병인 만큼 예방을 위해서는 일반 가정에서 기르고 있는 개와 고양이에 대해 예방접종을 반드시 실시해야 하며 광견병 방어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1회 보강 접종을 해야 한다. 

서울시는 6일부터 24일까지 야생동물을 통해 전파되는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 ‘봄철 야생동물 광견병 미끼 예방약’ 4만 개를 집중 살포해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보건환경연구원과 함께 오는 15일부터 6월 30일까지 가정에서 기르는 개와 고양이를 대상으로 광견병 등 인수공통전염병의 감염 실태를 파악하기 위한 ‘반려동물 질병 모니터링’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모니터링 대상 질병은 광견병, 브루셀라병, 엘리키아증, 아나플라즈마병, 라임병, 심장사상충증 등 6종이며,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한다.

해당 검사는 가정에서 키우는 개·고양이 500마리와 유기동물 500마리 총 1000마리를 대상으로 하며 자치구 지정 동물병원에서 안전하게 실시되는 만큼 반려동물을 키우는 보호자들의 동의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서울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인수공통전염병에 대한 예방대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며, 이번 광견병 예방접종과 반려동물 질병 모니터링으로 사람과 동물 모두의 보건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ialis coupon free discount prescription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