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포스트가 태그 중심으로 콘텐츠가 생산되고 유통되는 공간으로 개편됐다.
새롭게 개편된 포스트는 △홈 △피드 △MY 3가지 영역으로 구분된다. 쓰기 기능은 어느 화면에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에 위치했다.
이번 개편은 얼마 전 네이버가 선보인 관심사 iSNS 폴라와 비슷하다.
‘홈’ 영역에서는 포스트 콘텐츠를 해시태그(#) 중심으로 보여준다. ‘피드’는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작성자, 태그, 시리즈만 모아볼 수 있다. ‘MY’는 내가 쓴 포스트와 ‘좋아요’한 포스트가 쌓이는 공간이다.
포스트 작성자는 자신의 콘텐츠를 굳이 매칭되지 않는 카테고리 안에 포함시킬 필요가 없다. 정보를 찾는 이용자 역시 태그를 채널로 활용해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만날 수 있다.
IT, 자동차, 취업, 패션 등 카테고리에서 정보를 만들고 찾던 구조가 #태블릿 #시승기 #자소서 #음영메이크업 등으로 구체화됐다는 설명이다.
김승언 포스트TF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이용자들은 작은 영역의 관심 분야라 하더라도 그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만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포스트 구조를 탈 카테고리화하면서 영역에 구애 없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나리 / 여성신문 수습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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