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재단이 오는 3월까지 난민을 위한 새빛 캠페인(Brighter Lives for Refugees campaign)’을 진행한다.
이케아 재단이 오는 3월까지 '난민을 위한 새빛 캠페인(Brighter Lives for Refugees campaign)’을 진행한다. ⓒ이케아 재단

이케아 재단(이하 이케아)은 전 세계 난민들을 돕기 위해 ‘난민을 위한 새빛 캠페인(Brighter Lives for Refugees campaign)’을 2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11일 발표했다.

‘난민을 위한 새빛 캠페인’은 빛이 부족한 난민촌에 조명과 에너지 솔루션을 구축, 해가 진 후에도 불편함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게 돕는 캠페인이다. 

이케아는 2월~3월간 전세계 이케아 매장에서 판매되는 LED 전구 1개당 1유로씩 유엔난민기구에 기부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난민촌 사람들에게 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주거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4년 시작된 ‘난민을 위한 새빛 캠페인’은 이케아 임직원 및 소비자들의 도움으로 총 7백7십만 유로(한화 약 117.5억 원)를 모금한 바 있다.

한편 현재 유엔난민기구(UNHCR)의 도움을 받고 있는 전 세계 난민의 수는 전 세계적으로 1천3백만 명에 달하며, 이 중 절반 이상이 어린이들이다. 대부분의 난민촌은 어두운 곳에 위치해 해가 지면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형편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