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시간 집중 필요한 초등생 학습 패턴 파악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요즘처럼 교육 현장에 변화가 많았던 적이 있었던가? 2009 교과과정 개정, 경기도 오전 9시 등교제, 초등학교장 재량으로 시험 전격 폐지까지. 초·중·고 전반에 걸친 교육 현장의 변화는 아직도 현재 진행형이다. 이 변화의 중심에서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시리즈가 인기다. 학부모들의 입소문을 타며 출간 1년 만에 100만 부 판매를 넘어섰고, 시리즈 전체로는 지난해 1500만 부 판매를 돌파했다. 

기억력 2배 높이는 ‘이미지 연상 학습법’ 

많은 학부모가 우공비를 펼쳐보고 놀라곤 한다. 초등학생 참고서라 하기엔 너무나 심플한 구성과 편집 때문이다. 흔히 초등학생 참고서는 흥미 유발을 위한 현란한 그림이나 만화 등을 곳곳에 배치하는 게 일반적이지만, 초등 우공비는 학습 내용에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과 편집을 중고등 참고서처럼 깔끔하다. 20여 년간 ‘쎈’ ‘오감도’ ‘중고등 우공비’ 등 중고등 참고서를 만들어온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겼다. 각 단원에 나오는 주요 개념은 그림으로 풀어 설명한 ‘이미지 연상 학습법’이 도입됐다. 이미지 연상 학습법은 문장을 외우는 것보다 그림으로 기억하면 기억도가 2배가량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우공비만의 학습법이다. 학부모 김성아씨는 “교과서 개념을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풀어 설명해주니까 아이가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학습 자료가 풍부해 공부에 흥미를 높여준다”고 말했다. 

전과·문제집 장점 결합한 ‘우공비 자습서’

좋은책신사고가 초등 우공비에 이어 내놓은 초등 3~6학년용 ‘우공비 자습서’는 어려운 초등 교과서 학습을 위해 개발된 책이다. 초등학교 교과 내용이 어렵고 방대해지면서 자녀 지도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해 마련됐다. 교과서의 어려운 개념을 이해하기 위한 배경 지식과 보충 설명이 풍부하고, 교과 문제와 활동에 대한 모범 답안, 도움말까지 친절히 들어가 있다. 단순히 교과서 문제의 정답만을 보기 위해 참고했던 전과와는 차별화된다. 우공비 자습서는 사회, 과학 과목에서 학습량과 배경지식이 폭넓어지는 5, 6학년에서 특히 만족도가 높다. 3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 이연재씨는 “교과서 본문과 똑같으면서도 문제에 대한 답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시해주어 맘에 든다”고 우공비 자습서를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좋은책신사고

문제 풀면서 개념 잡는 ‘우공비 문제짱’

좋은책신사고는 ‘우공비 문제짱’ 시리즈로 초등학생들도 스스로 문제 풀이 감각을 키울 수 있게 했다. 초등학교 중간·기말 고사가 사라지고 대부분 수시평가만으로 시험이 대체되고 있다. 하지만 중·고등학교에서는 똑같이 중간·기말 시험이 치러지고 모의평가까지 있다는 현실을 간과할 수 없다는 점에 착안했다. 우공비 문제짱은 과목별 초등 실전 문제집으로 문제 풀이에 최적화된 3단계를 제시한다. 문제를 통해 개념을 익히는 1단계, 과목별 약점을 체크하는 2단계, 학교 시험을 대비하는 3단계를 통해 우공비 문제짱은 문제를 풀면서도 개념을 놓치지 않도록 돕는다. 

자기 주도 학습 돕는 학습 부록

우공비 시리즈의 학습 부록은 책 내용의 일부를 편집한 학습물이나 완구가 아니다. 좋은책신사고 초등 참고서 세트에 포함된 ‘계산비법책’ ‘오답노트’ ‘단원평가 문제집’은 고객 대면 조사와 설문조사를 통해 기획된 것으로, 교재 내용을 보강하고 학습에 도움을 준다. 특히 초등학생용 학습 스케줄러인 ‘우공비 공부 달력’은 아직 공부 계획에 대해 개념이 없는 초등학생들도 달력이라는 친숙한 도구를 통해 쉽게 학습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는다. 

좋은책신사고의 초등 시리즈는 낱권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고객 대부분이 초등 수학 교재는 단계별로 구매하는 경향이 있어 국어, 사회, 과학으로만 묶은 3권 세트도 판매된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우공비 국어, 사회, 과학과 초등 쎈수학 특별 결합 세트도 판매되고 있어 아이에게 맞는 구성으로 구매할 수 있다.

문의 1661-559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