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뿐 아니라 반려견용 제품도 선보여

활동이 적은 겨울철에는 위장활동 및 신진대사도 원활하지 않아 장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쉽다. 이에 식품업계는 잇달아 장 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제품 출시에 나서고 있다.

► 유산균 강화 요거트 제품

 

빙그레 요거트 요플레 요파
빙그레 '요거트 요플레 요파' ⓒ빙그레

빙그레 ‘요플레 요파’는 요거트 브랜드 ‘요플레’가 최근 개발한 신제품이다. 기존 요거트 제품의 3배에 달하는 1A등급 우유를 넣었다.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그리스 정통 방법으로 제조했다. 고단백, 고칼슘, 저지방(2%)이 특징이며 한 제품당 약 500억 마리의 유산균을 포함하고 있다. 색소, 합성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았다. 

 

남양유업 불가리스
남양유업 '불가리스' ⓒ남양유업

남양유업은 기존 제품에 전라도 장수마을의 건강한 성인 101명의 장에서 찾은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PL9988'을 더한 새 '불가리스'를 출시했다. 예부터 변비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진 전통소재혼합추출물도 첨가했다. 장 건강에 좋은 식이섬유 4종과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주는 이소말토올리고당도 배합했다. 100% 천연식품 원료를 사용했으며 설탕, 색소, 합성착향료가 들어있지 않다.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 ⓒ매일유업

매일유업 '매일바이오 플레인'은 3~4인의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450g 대용량 요거트다. '매일바이오 플레인'과 '매일바이오 플레인 저지방' 2종으로 출시됐다. 수많은 연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바이오틱스 LGG 복합 유산균을 함유했다. 견과류나 과일 등을 토핑하거나 샐러드 드레싱 등 다양하게 활용해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 반려견 위한 장 건강 제품도

 

네슬레퓨리나 원 장 건강용 제품
네슬레퓨리나 원 '장 건강용' 제품 ⓒ네슬레퓨리나

사람뿐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장 건강 제품도 등장했다. 

반려견 역시 겨울철에는 추위를 피해 실내에서 주로 생활하며, 이로 인해 운동량이 부족해져 배변 활동에 장애가 올 수 있다. 

롯데 네슬레 코리아 퓨리나 펫케어가 출시한 퓨리나 원 ‘장 건강용’은 반려견의 민감한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 장 흡수를 돕기 위해 부드러운 순살 닭고기를 압축해 사료를 제조했다.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도와주는 프리바이오틱스 섬유소가 들어 있어 배변량 및 냄새를 줄인다. 소화세포에 영양을 공급하는 글로코사민도 들어 있다. 반려견이 쉽게 먹을 수 있게 작은 알갱이로 돼 있어 치석과 플라그를 예방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