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7의 디자인 콘셉트가 공개됐다. ⓒYasser Farahi
아이폰7의 디자인 콘셉트가 공개됐다. ⓒYasser Farahi

아이폰7의 디자인 콘셉트가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미국 IT 매체 컬트오브맥은 네덜란드 디자이너 야세르 파라히가 아이폰7의 콘셉트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27일 보도했다. 

이번 디자인에서 가장 큰 특징은 무선 충전과 ‘카툭튀’(카메라 렌즈가 툭 튀어나와 있는 상태)의 사라짐이다. 

야세르 파라히는 아이폰7가 무선 충전에 대응할 수 있는 디자인 솔루션을 제안했다. 그는 “내가 제안하는 아이폰7의 디자인은 안테나선을 없애고 카메라 렌즈도 사용할 때만 튀어나오도록 설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이폰6 역시 출시 전 무선 충전 기능의 채택 여부가 화제였으나 실현되지는 않았다. 

공개된 디자인 콘셉트에서는 색상이 다양해졌다. 야세르 파라히는 기존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카퍼 4가지 색상에 와인을 추가한 아이폰7 디자인을 제안했다. 

두께도 더 얇아졌다. 공개된 아이폰7 콘셉트 디자인은 두께 6.1mm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6(6.9mm)보다 0.8mm 더 얇다. 

무게와 화면 스펙도 변화했다. 무게는 114g으로 현재 모델(129g)보다 가벼워졌다. 화면 크기는 4.7인치(아이폰6 플러스 버전 5.5인치)로 같지만 해상도는 아이폰6 플러스와 같은 1920×1080픽셀이다. 디스플레이 재질로는 사파이어 글라스가 채택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