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근 “방계 행정관이 저 정도면 문고리 3인방은?”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 대표실에서 국정자문위원회의 1차 전체회의가 열린 가운데 문희상 비대위원장(가운데)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1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새정치민주연합 당 대표실에서 '국정자문위원회의 1차 전체회의'가 열린 가운데 문희상 비대위원장(가운데)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문희상 새정치민주연합 비대위원장이 16일 ‘청와대 문건’ 배후 지목 논란으로 해당 청와대 행정관이 면직처리 된 것과 관련 “청와대 실내 공기는 탁해질 대로 탁해졌다. 춥더라도 환기를 시켜야 한다”고 국정쇄신을 촉구했다.

문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문을 활짝 열고 탁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야 한다. 그래야 정신도 맑아지고 국정도 건강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이 유감을 표명한지 이틀도 안됐는데 이번에는 십상시중 한 행정관이 문건파동의 배후를 지목하며 나라를 들었다 놨다 하고 있다”며 “국가기강 공직기강이 한꺼번에 와르르 무너져 내렸다”고 개탄했다.

이석현 비대위원은 “대통령이 비서실과 문고리 삼인방을 두둔해준 결과는 끝없는 권력암투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 비대위원은 이준석 전 새누리당 비대위원과 음종환 전 청와대 행정관 사이의 진위여부 논란을 거론하며 “이쯤 되면 우선 검찰 스스로 재수사를 통해서 그 술집의 CCTV 까봐야 한다. 행정관 한 사람의 면직 처리 보다 중요한 것은 비선실세 의혹의 진상을 규명하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인재근 비대위원은 “청와대는 상상으로 존재한 십상시가 드디어 커밍아웃을 했다”며 “대통령 직계도 아닌 방계의 행정관이 저 정도면 대통령 직계인 문고리 3인방의 영향력은 어느 정도일지 가늠 안 될 지경”이라고 질타했다. 인 위원은 이어 “해결되는 일이 없이 나쁜 일이 반복되고 지속되다보니 이젠 청와대와 새누리당의 비판도 무의미하게 느껴진다”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