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2일 김영란법의 본회의 의결을 촉구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2일 '김영란법'의 본회의 의결을 촉구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12일 ‘김영란법’의 조속한 본회의 의결을 촉구했다.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김영란법은 대한민국의 공직자 부패를 뿌리 뽑을 수 있는 강력한 반부패 법안으로 반드시 통과해야 한다”고 밝혓다.

안 의원은 “대통령도 김영란법 통과를 강력히 주문한 바 있고 여야 모두 법 통과를 개혁과제로 설정한 상태이며 언론에서도 각종 사설과 칼럼을 통해 신속한 처리를 요청해왔다”며 “국민 여론도 약 70% 이상이 찬성 의견을 밝히고 있다. 한 마디로 사회적 합의를 이룬 상태로서 통과만 하면 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현재 쟁점이 되고 있는 적용 범위에 대한 논란은 여야간 합의된 안을 우선 통과시키고 문제가 될 부분은 다음 국회에서 논의하고 개정해도 된다”며 “다음 국회로 처리를 미루게 될 경우 신속한 김영란법 통과를 요청하는 국민의 요구를 거스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회에서 이 법안이 조속히 처리되지 않을 경우 김영란법의 처리를 누구보다 바라는 국민과 함께 제가 할 수 있는 어떠한 노력도 마다치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