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소속 ‘지소울’(G. Soul)이 첫 앨범 ‘커밍 홈(Coming Home)’을 19일 자정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소속 ‘지소울’(G. Soul)이 첫 앨범 ‘커밍 홈(Coming Home)’을 19일 자정 발매한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 소속 연습생 ‘지소울’(G. Soul)이 작사 작곡한 앨범 ‘커밍 홈(Coming Home)’을 발표한다. 15년 만의 데뷔다. 

JYP는 12일 자정 지소울의 데뷔 앨범 이미지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지소울은 눈을 감고 깊은 소울 감성을 표출하고 있다.

지소울의 데뷔앨범 ‘Coming Home’엔 6곡의 자작곡이 담겼으며, 타이틀 곡은 ‘You’다. 지소울 본인이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자신의 경험에서 우러난 가사들로 솔직한 이야기를 전달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팝, 소울, 알앤비, 딥 하우스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했다. 

앞서 박진영(42) JYP 대표 프로듀서는 “미국으로 유학을 떠났던 지소울이 9년 만에 본인이 작사 작곡한 음악 20곡을 들고 귀국했다. 놀라운 아티스트가 돼 있었다. 아팠던 어린 시절, 힘든 가정형편, 타국생활의 외로움도 그의 열정을 막진 못했다”며 지소울의 데뷔 앨범을 호평한 바 있다.

한편 지소울은 지난 2001년 SBS 예능프로그램 ‘영재 육성 프로젝트 99%’를 통해 JYP 소속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2015년 1월 데뷔까지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15년간 가수를 준비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