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같이 잘 살려면 국민 곳간 채워야 가능”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2일 경제활성화법 처리를 강조했다. 야당은 이중에 가짜 민생법안도 있다며 반대하고 있는 상태다. ⓒ뉴시스·여성신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2일 경제활성화법 처리를 강조했다. 야당은 이중에 가짜 민생법안도 있다며 반대하고 있는 상태다. ⓒ뉴시스·여성신문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12일 “경제활성화법 처리는 다다익선인 만큼 본회의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근혜 대통령은 올해 신년사에서 가장 중요하고도 시급한 일은 경제살리기라고 했다”고 말한 뒤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지금 우리 경제는 유가 하락이라는 호재를 맞이했지만 대내외적으로 경제상황의 불확실성과 디플레이션 유발 가능성 등으로 상승곡선을 그리지 못하고 있다”며 “자동차, 건설, 조선, 철강 등 우리 경제의 핵심산업 전망도 좋지 않아 보인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야당이 올해 ‘다 함께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자’고 주장을 했는데 그렇게 잘 살게 하려면 나라와 국민의 곳간을 채워야하고, 곳간을 채우려면 경제살리기를 통해서만이 가능한 일”이라며 “야당이 가짜 민생법안이라고 왜곡 주장하는 경제활성화법안은 침체된 경제를 회복시키고 우리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진짜 민생경제법안인 만큼 오늘 민생경제법안들이 모두 통과될 수 있도록 야당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당초 정부가 내놓은 30개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 중 현재 14건이 남은 상황이다. 크루즈 산업 육성 및 지원방안을 담은 크루즈법, 바다 주변 항만 개발 사항을 담은 마리나항만법 등은 여야 합의로 처리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이밖에 학교 주변 관광호텔 설립 허용을 골자로 한 관광진흥법, 민간보험사의 해외환자 유치를 허용하는 의료법 개정안 등에 대해 야당은 가짜 민생법안이라며 처리를 반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