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행운

영화 ‘카모메 식당’에 출연한 일본 힐링 무비의 아이콘이자 스테디셀러 작가인 고바야시 사토미가 들려주는 일상 속 사소한 위트와 성찰. 그녀가 삼재(三災)를 보내는 3년 동안의 소박하고 유쾌한 일상을 전하는 에세이.

고바야시 사토미/ 씨네21북스/ 1만2000원

 

 

너는 무엇을 하면 가장 행복하니?

무엇을 하고 있을 때 가장 행복한지에 대한 질문에 바로 답할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다. 중간중간 등장하는 행복 리스트, 욕망의 삼각형, 유언장 등을 작성하다 보면 잊고 있던 자신의 욕망을 스스로 깨닫게 해준다.

김다은/ 월인/ 1만2000원

 

 

꿈은 말한다

매일 밤 헤엄치지만 그냥 지나치기 쉬운 무의식의 바다, 꿈. 꿈이 우리에게 말하고자 하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 그동안 간과했던 꿈을 통해 상처 입은 자아를 치유하고 내 안의 잠재력을 유심히 들여다본다.

테레즈 더켓/ 책읽는귀족/ 2만원

 

 

도시의 시간

도시 속에서 방향성을 잃고 방황하는 네 청춘의 시간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소설. 민음사 ‘오늘의 젊은 작가’로 선정되며 가장 주목받는 신인인 박솔뫼의 개성적 문체와 사회문제에 대한 예민한 의식을 만나볼 수 있다.

박솔뫼/ 민음사/ 1만3000원

 

 

나랑 상관없음

남자친구 XX가 한 “나랑 상관없어”라는 한 마디로 시작한 주인공 MS의 이별에 대한 고민과 성찰을 담은 소설. 이별 후 자신의 감정과 인생을 끊임없이 조우하면서 자화상을 완성해가는 한 사람의 이야기.

모니카 사볼로/ 문학테라피/ 1만1000원

 

 

마리의 사생활

아버지의 장례식 이후 하나에게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와 언제 썼는지 기억도 나지 않는 편지를 보여주며 친구 사이라고 말하는 마리. 새로운 만남의 순간과 마음을 여는 과정을 두 소녀의 관계 속에 담은 소설.

최민경/ 은행나무/ 8000원

 

 

인간의 기본

100개국 이상을 돌아다니며 인간의 기본인 ‘인권’을 위한 NGO 활동을 한 소노 아야코의 산 경험과 고민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사람답게 사는 것은 어떤 것인지에 대한 깊은 내면의 성찰을 함께해줄 에세이.

소노 아야코/ 펭귄카페/ 1만2500원

 

 

당신은 어떤 말을 하고 있나요?

말은 곧 그 사람을 나타낸다고 하여 보통 처음 몇 마디만 나누어도 상대방에 대해 판단을 내리게 된다. 어떤 말을 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은 사람들에게 말의 힘과 실전 소통의 원리를 수사학과 함께 알려준다.

김종영/ 진성북스/ 1만3500원

 

 

치유의 기도

전 세계 1400만 독자에게 영향을 주고 유럽에서 인생의 멘토로 전폭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안젤름 그륀 신부의 최신 작품. 꼬여버린 인간관계를 다독이고 갈등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유형별로 분류했다.

안젤름 그륀 신부/ 나무의마음/ 1만3800원

 

 

아버지 사랑은 택배로 옵니다

시골 고향집에서 온 아버지의 택배 상자에서 진한 부모님의 사랑을 느끼는 일상 속 행복의 조각들. 한경닷컴에 연재했던 ‘해피 바이러스’ 김윤숙 강사의 일상 속 잔잔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한 곳에 묶었다.

김윤숙/ 모아북스/ 1만2000원

 

 

지구인 다섯 가족의 좌충우돌 사랑 이야기

인도네시아, 미국, 일본, 캐나다, 한국까지 세계 각국에 사는 다섯 쌍의 ‘레알’ 다문화가정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은 이야기. 거창한 문화 충돌의 관점을 벗어나 일상적인 삶의 공유 과정을 통해 차이를 들여다본다.

이선옥 외/ 한울/ 2만2000원

 

 

가족의 발견

내 가족들 마음속에 있는 상처들을 발견해본 적이 있는가. 가족심리치유 전문가가 들려주는 가족에게 상처받은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우리가 놓치고 있는 가족 간의 갈등과 상처를 치유하는 방법들을 알아본다.

최광현/ 부키/ 1만3800원

 

 

생각의 크기만큼 자란다

어른들은 10대들에게 남과 다른 생각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지만 아이들은 곧 ‘창의력이란 무엇일까?’라는 질문에 부닥친다. 공자부터 스티브 잡스까지, 그 물음에 대한 70명의 고대부터 현대 위인들의 답을 담았다.

장석만/ 유아이북스/ 1만2000원

 

 

헬렌 켈러는 어떤 교육을 받았는가

헬렌 켈러가 가장 보고 싶어 했던 그녀의 스승 설리번 선생님의 편지와 보고서 등을 통해 헬렌 켈러 이야기를 재구성했다. 정서적 결핍을 가진 아이들의 마음을 어떻게 움직이고 지도해야 하는지 방향을 제시해준다.

앤 설리번/ 장호정 편역/ 라의눈/ 1만3000원

 

 

아빠는 내 친구

친구 같은 아빠, 재밌는 아빠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아이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편지들을 모은 에세이. 사춘기 아이에게 ‘자신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가’를 알려주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담았다.

한경신/ 정인출판사/ 9000원

 

 

사춘기 엄마의 그림책 수다

유쾌한 그림책 강사 어영수 작가가 말하는 그림책 이야기. 다양한 그림책으로 사람들과 나눴던 풍성하고 솔직한 이야기를 담아 아이들도 이해할 수 있고 어른들에게도 철학적 메시지를 주는 그림책의 매력을 소개한다.

어영수/ 웃는돌고래/ 1만3500원

 

 

나는 왜 항상 아이에게 지는가

황소고집을 부리는 아이에게 매번 두 손 두 발 다 드는 부모들, 아이를 통제하기 위해 지적만 하는 부모들을 위한 아이와의 올바른 협상 노하우. 부모와 함께 아이의 협상력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이임숙 외/ 팜파스/ 1만3000원

 

 

엄마 성장 육아

‘잘나가는’ 학원 강사로 ‘내 아이는 완벽하게 키울 수 있다’고 자신했던 저자가 겪은 육아 현장과 노하우. 초보 엄마들이 겪는 어려움을 이해하며 아이와 가족, 엄마 자신이 성장하는 방법을 철학적으로 접근한 지침서.

이순영/ 나름북스/ 1만3000원

 

 

봄날의 햇살처럼 너를 사랑해

아기에게 읽어줄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동화와 시, 옛이야기를 포근하고 감성적인 일러스트와 함께 묶은 태교동화집. 열 달 동안 아기와 교감하고 자연스러운 태담을 하고 싶은 엄마 아빠들에게 유용한 책이다.

이야기꽃/ 한빛라이프/ 1만3800원

 

 

아기를 웃게 하는 100가지 방법

아이 울음소리에 밤을 지새우고 작은 것까지 하나하나 신경써야 하는 엄마의 노고를 잊게 해주는 아이의 환한 웃음. ‘방긋방긋’부터 ‘까르르’까지 아기를 웃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을 사진과 함께 소개한다.

돈 베이츠, 폴리 레포드/ 라의눈/ 1만3000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