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트위터 게시글 ⓒ지마켓 트위터
지마켓 트위터 게시글 ⓒ지마켓 트위터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 사건 이후 마카다미아의 판매량이 급격히 늘어 눈길을 끈다.

온라인 쇼핑몰 지마켓에 따르면 지난 8~9일 양일간 마카다미아 판매량은 전주 같은 기간 보다 149% 증가했다.

마카다미아의 판매 호조는 지마켓이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을 암시하는 듯한 광고 덕분으로 보인다.

지마켓은 지난 9일 공식 트위터 계정에 마우나로아 드라이 로스티드 마카다미아 사진과 함께 “긴말은 않겠다. 그 땅콩(사실은 마카다미아)”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명확히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그 땅콩’이라는 표현은 조현아 부사장의 ‘땅콩리턴’을 연상케 했다. 이 게시물은 SNS를 통해 퍼지면서 ‘재치있는 마케팅’이라는 반응을 얻었다. 하지만 이 게시물은 곧 삭제됐다.

한편 조현아 부사장은 보직 사임에도 불구하고 ‘무늬만 사퇴’라는 논란이 이어지자 10일 사표를 제출했다.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소식을 들은 네티즌들은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지마켓이 영리했어",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기발했음", "땅콩리턴 조현아 마카다미아, 재밌는 광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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