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관천(48) 경정이 4일 검찰에 출석해서울 서초동 중앙지방검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관천(48) 경정이 4일 검찰에 출석해서울 서초동 중앙지방검찰청으로 들어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관천 경정 검찰 출석'

‘정윤회 문건’ 작성자로 지목된 박관천(48ㆍ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 경정이 4일 검찰에 출석했다.

이날 오전 9시18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검청사에 도착한 박 경정은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말했다.

깔끔한 정장 차림에 당당한 모습의 박 경정은 검찰에 도착해 쏟아지는 취재진의 질문에 말을 아꼈다.

취재진의 ‘문건 유출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그는 “들어가서 조사 받겠다”고 즉답을 피했다. 문건 내용의 진위나 청와대에 의해 문건 유출자로 지목된 데 대해서는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았다.

이후 별다른 언급없이 취재진들에게 고생한다는 인사말을 남기고 형사1부 조사실로 들어갔다.

검찰은 박 경정을 상대로 문건 유출 과정에 대해 집중 추궁할 예정이다. 조사가 마무리되면 청와대 비서관들에 대한 고소인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문건의 보고 라인에 있던 조응천 전 공직기강비서관과 세계일보 기자 등을 고소한 정윤회씨도 소환해 사실관계를 확인할 방침이다.

박 경정은 정윤회씨의 국정 개입 의혹이 담긴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제목의 문건을 작성해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문건에는 정씨가 지난해 10월부터 청와대 핵심 비서관 3명을 비롯해 청와대 내외부 인사 10명과 서울에서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청와대 내부 동향을 보고받는 등 국정에 개입한 내용이 담겼다.

'박관천 경정 검찰 출석'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