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표 배부] 수능 만점자, 대구 경신고 4명...‘이승민’ 3명이나
[수능 성적표 배부] 수능 만점자, 대구 경신고 4명...‘이승민’ 3명이나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8.01.16 16:20
  • 수정 2018-01-16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가운데 대구 경신고등학교가 수능 만점자 4명이나 배출했다. ⓒSBS 방송 캡쳐
수능 성적표가 배부된 가운데 대구 경신고등학교가 수능 만점자 4명이나 배출했다. ⓒSBS 방송 캡쳐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 4명'

3일 수능 만점자가 공개된 가운데 동명이인의 만점자가 3명이나 돼 눈길을 끈다. 

3일 수능 성적표가 수험생들에게 배부되면서 수능 만점자도 함께 공개됐다.

2015학년도 수능만점자는 인문계열 4명, 자연계열 8명 총 12명이다. 이 중 ‘이승민’이라는 이름의 만점자가 3명이나 보여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대구 경신고등학교에서 수능 만점을 받은 2명의 이승민군은 동명이인인데다 같은 반에 재학 중이다. 또다른 수능 만점자 이승민군은 서울 양정고에 재학 중이다. 대구 경신고는 수능 만점자를 4명이나 배출해 대구 지역내 최고 명문으로 떠올랐다.

수능 만점자 12명은 ▲부산 남구 대연고 이동헌 ▲경북 포항 포항제철고 한지민 ▲울산 중구 성신고 최보윤 ▲경기 용인 외대부고 김세인 ▲대구 경신고 권대현, 김정훈, 이승민, 이승민(동명) ▲전남 순천 매산고 정대승 ▲광주 남구 인성고 박현준 ▲경북 안동 안동고 김관후 ▲서울 양천 양정고 이승민 등이다.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 4명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 4명, 대박이다”, “대구 경신고 수능만점자 4명, 이승민이 3명씩이나 되다니” 등의 반응을 보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