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 독일 대표 다니엘이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
'비정상회담' 독일 대표 다니엘이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 ⓒJtbc 방송 캡쳐

 

‘비정상회담 다니엘 히틀러’

‘비정상회담’의 독일 대표 다니엘 린데만이 독재자 아돌프 히틀러에 대해 소신발언했다.

1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는 ’차별이 느껴져 회사를 관두고 싶은 나, 비정상인가요?‘라는 주제로 G10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이날 다니엘은 ‘인종차별’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히틀러에 대해 언급했다.

다니엘은 “한국 사람들 중에 히틀러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있는 것 같다. 가끔 한국에서 몇몇 사람들이 히틀러가 멋있다고 하더라. 그런 이야기는 안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택시를 타고 가다 기사 아저씨한테 그런 이야기를 들으면 내리고 싶다. 그런 이야기를 독일에서 하면 잡혀간다. 히틀러는 어떤 면에서도 좋게 보면 안 된다. 정말 악마였다”고 강조했다.

또 다니엘은 독일인 입장에서는 다소 꺼려질 수 있는 화제인 세계 1차 대전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다니엘은 “1차 대전은 독일이 잘못했다. 그래서 전쟁 이후 라인강 왼쪽 지역을 프랑스에게 30년간 넘겼고, 그 기간 동안 전쟁 보상금을 정리한 뒤 돌려받았다”고 말했다.

이를 듣던 중국 대표 장위안은 감동의 눈물을 흘리며 “잘못을 인정하는 독일의 태도가 감동이다. 언젠가는 우리도 싸우지 않고 국경선 없는 날이 오면 좋겠다. 아시아도 유럽연합처럼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장위안은 “′비정상회담′을 하기 전엔 마음이 닫혀 있었지만, 이제는 마음이 점점 열리고 있다”고 고백해 보는 이들을 가슴 뭉클하게 했다.

비정상회담 다니엘 히틀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정상회담 다니엘 히틀러 소신발언 뭉클하다”, “비정상회담 다니엘 히틀러 개념발언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