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상회담에 출연한 샘 오취리가 한국의 인종차별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비정상회담'에 출연한 샘 오취리가 한국의 인종차별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Jtbc 방송 캡쳐

 

‘비정상회담 샘 오취리’

방송인 샘 오취리가 ‘비정상회담’에서 한국내 인종차별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1일 방송된 JTBC '비정상회담‘에서 가나 대표 샘 오취리는 가나와 한국에서 겪은 인종 차별에 대해 털어놨다.

샘 오취리는 “어렸을 때 가나에서 그렇게 배웠다. '하얀 건 좋다. 까만 건 나쁘다'라고”라며 “식민지 시절 백인들을 신처럼 대했기 때문에 가나에서도 사람들끼리 피부 하얀 사람을 선호한다. 좀 더 하얀 사람을 원한다"고 가나의 인종차별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샘 오취리는 “한국에서 엑스트라를 하는데 맨 앞에는 백인이 서고, 배경에는 흑인이 섰다”며 “흑인친구들이 메시지를 보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데 흑인에 대한 이미지 때문에 한국에 오기 겁난다는 말을 많이 한다”며 한국에서 겪은 인종차별을 고백했다.

특히 샘 오취리는 “동대문을 친구와 지나가는데 친구가 제가 출연한 광고를 보고 막 울더라”며 “한국에서 흑인 사진이 걸리는 걸 예상도 못 했는데 감동을 받아서 울었다”는 사연을 소개해 주위를 가슴 뭉클하게 만들었다.

비정상회담 샘 오취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정상회담 샘 오취리, 마음 고생 많았겠다”, “비정상회담 샘 오취리, 앞으론 인종차별 안 당하길”, “비정상회담 샘 오취리, 파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