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 “국정농단 세력의 실체 드러나”
정의당 “청와대 권력은 환관들의 권력인가”

 

야당은 28일 청와대 비선실세를 세계일보가 보도한뒤, 청와대가 전면 부인하자 일제히 청와대를 강력 질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수현 대변인은 이날 오후 브리핑을 통해 "오늘 오전 이재만 총무비서관을 비롯한 문고리 비선실세들이 김기춘 비서실장을 쳐내려했음이 청와대 내부보고서를 통해 드러났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오전 공직기강비서관실 보고서를 부인하려고 기자실을 두 차례 찾았지만 기자들의 질문에 혼쭐만 났다고 한다"며 "사태를 진화하려는 민경욱 대변인의 시도는 감추어진 국정농단세력의 실체가 드러난데 대한 청와대의 당혹스러움만 적나라하게 드러낸 것"이라고 질타했다.

박 대변인은 "민경욱 대변인은 보고서가 청와대 문건임을 인정하면서도, 내용은 시중의 풍설을 모은 근거 없는 찌라시 수준이라고 강변했다"며 "공직감찰을 위해 막강한 권한을 가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이 근거 없는 풍설을 모은 곳이라도 되었다는 말인가"라고 반문했다. 이어 "과거에도 비선세력에 대한 의혹이 제기될 때마다 ‘찌라시’를 들먹였다고 해서 청와대 내부의 보고서마저 ‘찌라시’라고 강변하는 것은 참으로 한심하다"고 덧붙였다.

같은 당 김성수 대변인도 이날 브리핑을 통해 "그동안 비선조직의 존재를 부인해왔던 청와대가 국민을 속여온데 대해서 어떻게 변명할 것인지 지켜볼 것"이라며 "이들이 김진태 검찰총장 취임 이후 검찰 인사에 깊숙이 개입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다.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들이 국정원 대선개입사건에 대한 검찰 수사를 무력화하기 위해 뒷공작을 벌였다는 말이 아닐 수 없다"고 질타했다.

정의당 김종민 대변인은 "감찰 보고서가 제출된 지 한 달 만에 작성자인 한 경정은 원대복귀했고, 지시한 조응천 비서관은 그로부터 두 달 뒤 사표를 제출했다"며 “10상시로 불리는 청와대 비선라인이 국정을 좌지우지해 왔다는 것이 드러난 것인데, 청와대 내부 암투극 드라마를 한편 보는 듯하다”고 힐난했다.

김 대변인은 “충격적인 사실로 도저히 용납하기 힘들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청와대 권력이 국민이 부여한 권력인지, 십상시와 같은 환관들의 권력인지 의심스럽지 않을 수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번 사건은 청와대 핵심 권력에서 일어난 희대의 국정농단 사건으로 행정부에게 조사를 맡길 수 없음이 분명하다"며 "국회차원의 진상조사를 위한 기구 구성 및 대책이 수립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정치연합은 이날 박범계 의원을 중심으로 비선실세 국정농단진상조사단을 구성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