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가 25일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 열린 정규 4집 메모리즈(Memor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버즈가 25일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에서 열린 정규 4집 '메모리즈(Memoriz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버즈가 8년만에 타이틀곡 ‘나무’를 들고 컴백했다.

버즈는 25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4집 ‘메모라이즈’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버즈는 8년 전 해체하게 된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버즈는 “음악하며 제도적, 권위적인 것에 갇혀있었다. 악기를 다루며 창의적인 작업을 하고 싶어 하는 친구들이었는데 입대 압박 등을 받으며 스케줄을 다니는 상황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회사에서 기계처럼 일하는 게 너무 싫었다”며 “멤버들끼리 사이가 나쁘지 않았다. 음악하는 게 너무 좋았지만 각자 나가 음악 활동을 하게 됐다. 한 명씩 홀로 밴드를 하겠다고 했고 시간이 흘러 해체 수순을 밟게 됐다”고 부연했다.

한편 버즈의 타이틀곡 ‘나무’는 버즈 특유의 감성이 녹아든 발라드 곡이다.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그런 사연이”,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이젠 해체하지 말길”, “버즈 8년 전 해체 이유, 좋은 음악 들려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