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곽진언(23)이 자작곡 자랑을 선보이며 슈퍼스타K 6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윤종신 등 심사위원들의 평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곽진언(23)이 자작곡 '자랑'을 선보이며 '슈퍼스타K 6'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윤종신 등 심사위원들의 평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Mnet 방송캡쳐

싱어송라이터 곽진언(23)이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 6'에서 우승했다. 

21일 밤 11시에 방송된 '슈퍼스타K 6' 최종회에서 곽진언은 김필(28)을 꺾고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승부는 자율곡 미션과 우승곡(자작곡) 미션으로 꾸며졌다. 자율곡 대결에서 김필은 마이클 잭슨의 '맨 인 더 미러'(Man In The Mirror)를, 곽진언은 조용필의 '단발머리'를 각각 불렀다. 

이어진 자작곡 대결에서 김필은 '필즈 송'(Feel‘s song)을, 곽진언은 '자랑'을 노래했다. 둘 다 어쿠스틱 기타를 들고 무대에 올랐으나 김필은 강렬한 록 스타일의 편곡을, 곽진언은 잔잔한 곡을 선보였다. 팽팽하던 승부는 '자랑' 쪽으로 기울어졌다. 총점 5.5점 차이로 곽진언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심사위원들은 '자랑' 무대에 99점을 주는 등 곽진언을 향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김범수는 곽진언의 '자랑' 무대를 두고 "국내를 대표할 수 있는 싱어송라이터 영순위라고 감히 단언한다"고 말했다. 윤종신은 "김필이 자신의 꿈과 고민을 실었다면, 곽진언은 자기 자신을 노래한다"며 "내가 꿈에 그리던 무대다. 통기타 하나로 무대를 꾸밀 수 있다는 바람을 이제야 풀었다"고 칭찬했다.

백지영도 곽진언의 '자랑'에 대해 "이번 방송을 통해 '하나 나왔구나' 싶었다"며 "'자랑'의 가사는 최고"라고 극찬했다. 이승철도 곽진언에게 "이런 무대로 행복하게 해줘 고맙다"고 말했다.

이날 결승에선 온라인 사전투표와 생방송 문자투표 50%, 심사위원 점수 50%를 합해 최종 승자가 정해졌다. 심사위원 점수의 경우 1라운드에선 김필이 앞섰으나, 2라운드에선 곽진언이 '자랑' 무대로 잇달아 99점을 받으며 역전했다.

우승한 곽진언은 "정말 감사드린다. 앞으로 더 열심히 음악 하는 모습 보여 드리고 싶다.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며 감격의 눈물을 보였다.

준우승한 김필도 "마지막 도전이라 생각했는데 좋은 기회와 자신감을 얻고 많은 분을 만났다. 멋진 20대의 마무리가 아닌가 싶다. 앞으로 음악 하면서 더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