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당이 뒷받침 못해 송구. 열심히 해서 결실 만들 것”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의장 등과 회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0일 오후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의장 등과 회동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근혜 대통령은 20일 여당인 새누리당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각종 법안과 공무원연금 개혁안 처리를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 등 지도부와 회동을 갖고 최근 참석했던 APEC, 아세안+3, G20 등 국제회의 내용과 성과에 대해 설명하고 남은 기간 동안의 주요 법안 및 개혁안, 예산안 통과 등에 대해 조속한 처리를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한·호주 FTA의 경우는 올해 발효가 되지 않으면 수출 손실액도 연간 4.6억불이 될 정도라는 그런 연구결과도 있었다. 또 중국도 호주와 FTA가 실질적으로 타결됐는데 중국은 속도를 내서 빨리 비준이 될 것이다. 그러면 협상은 우리가 제일 먼저 타결을 보고도 잘못하면 경제적 실리를 다 빼앗길 수 있다. 그래서 조속한 비준을, 비준동의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대해서도 "미래 세대와 다음 정부에 과도한 부담을 지우게 될 현행 공무원 연금 제도는 야당과 긴밀히 협의하여 올해 내에 관련 법률 개정안이 통과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김무성 대표는 "대통령께서 해외순방 하시면서 큰 업적을 갖고 돌아오셨는데 당에서 제대로 뒷받침을 못한 것 같아 송구스런 마음이 있다"며 "다음부터는 좀 더 열심히 해가지고 올리신 성과가 결실이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자리는 박 대통령의 제안으로 이뤄졌으며 김 대표와 이완구 원내대표, 주호영 정책위의장이 참석했으며, 청와대에선 김기춘 비서실장과 조윤선 정무수석이 배석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회동 제의를 받았지만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