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특성화 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이하 서예전)에서는 스타 교수들의 릴레이 특강이 한창이다.

지난 9월부터 배우 임대호를 시작으로 올해 최고의 사극으로 꼽히는 ‘정도전’의 배우 조재현, 선우재덕, 김정난, 최일화 등 연극영화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한, 개그학과에서는 개그우먼 이희경, 개그맨 유민상의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12월 11일에는 인기 개그맨 조윤호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10월 15일에는 아나운서학과 학생들을 위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현욱의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10월과 11월에는 각각 ‘랩지니어스’ 산이와 기타의 신 함춘호 특강을 통해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열띤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10월 29일에는 만화학과와 영상학과 학생들을 위한 웹툰과 영화 ‘더 파이브’의 작가이자 감독인 정연식 특강을 진행하였다.

실용무용과 학생들을 위한 최고 댄서들의 특강도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다. 10월 18일에는 세계 최고의 비보이팀 TIP 크루의 황대균 단장, New 크루의 리더 조동휘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30일에는 TIP 크루의 멤버 김정원 특강을 진행하여 비보이와 뉴스쿨 힙합을 배워 보는 시간을 가졌다. 11월 15일에는 락킹댄서 정상현, 22일에는 왁킹댄서 우진희와 올드스쿨힙합 댄서 조진수의 특강이 예정돼 있다.

서예전 관계자는 “릴레이특강은 단기간에 최대한 많은 스타 교수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얻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학생들이 현장에서 최고로 인정받는 스타이자 롤모델을 만나 평소 궁금했던 것을 직접 묻기도 하며 많은 것을 얻어가고 있다고 본다. 2015학년도에는 더 다양한 분야의 스타 교수들을 초빙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문화예술특성화학교 서울예술전문학교는 방송영상, 연기예술, 공연예술, 실용무용, 모델예술, 실용음악, 보석, 패션뷰티, 디지털디자인, 스마트 IT, 애완동물, 호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학부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실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해당분야의 권위자를 실무 교수진으로 초빙해 현장에 맞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입학에 관한 문의는 학교 홈페이지나 서예전 입학처(02-379-000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