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 간담회에서 여성인력 중요성 강조

 

서진원 신한은행장(앞줄 중앙)이 10일 여성리더 간담회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진원 신한은행장(앞줄 중앙)이 10일 여성리더 간담회를 열고,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진원 신한은행장이 최근 어려운 은행권 업황을 돌파할 열쇠로 ‘위미노믹스’를 제시하고, 여성인재 양성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서 은행장은 10일 신한은행 여성 리더그룹과 영업 현장 의견을 청취하는 대화의 자리를 가졌다. 그는 이 자리에서 “은행을 둘러싼 대내외 경영 환경이 어려운 상황에서 여성인력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위미노믹스’는 은행에서도 적용된다”며 “공감과 소통능력이라는 여성 특유의 강점을 적극 활용해 신한은행의 차별적 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서 은행장은 특히 “여성 리더들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갖고 당당하고 용기 있는 도전을 계속한다면 더 많은 여직원들이 여러분을 롤모델로 삼고 꿈과 희망을 키워갈 것”이라며 “은행에서도 더욱 많은 여성인재가 적재적소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가족과 직원들이 보내는 응원 영상 시청, 참석자들과 은행장이 함께 노래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신한 여성 리더그룹의 자긍심과 열정을 되새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