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개 동 1265가구의 봉담 최대 규모 아파트
전 세대 전용 면적 59~84㎡의 선호도 높은 중소형
동탄 20분대, 강남 50분대 편리한 광역 교통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

대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와우리 일대에 들어서는 이 아파트는 지하 1~4층, 지상 21~29층 12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59㎡ 371세대, 74㎡ 303세대, 84㎡ 591세대 등 총 1265세대로 이루어진 봉담 지역 최대 규모의 대단지로 전 세대가 선호도 높은 중소형이다.

단지 인근에 과천-봉담, 봉담-동탄, 평택-화성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자동차로 동탄 20분대, 강남 5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수인선 전철 연장선 봉담역(예정)이 들어서면 교통환경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아파트가 지어지는 와우리 일대에 이미 4700여 세대의 아파트가 들어서 있어 대형마트, 봉담도서관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한 편으로 동화초, 와우초, 와우중, 동화중, 수원대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신설 초등학교가 예정돼 있다. 봉담 근린공원, 융건릉 등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8000여 명이 근무하는 수원산업단지까지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반경 2㎞ 내에 수원대, 협성대, 장안대 등 대학교가 위치해 있어 관련 종사자들에게는 직주근접형 주거지로서 매력적이다. 화성시 전체로 보면 7000개가 넘는 기업에 근무하는 16만 명 이상의 근로자들이 탄탄한 배후 수요를 형성하고 있다.

단지 내 주차장은 100% 지하로 내려가고 지상 공간에는 힐링포리스트, 새싹정류장, 플라워가든, 아쿠아가든, 잔디마당 등의 다양한 조경 공간이 마련된다. 입주민 커뮤니티 시설인 유즈(Uz)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푸른도서관, 멀티카페,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대우건설 ‘봉담 센트럴 푸르지오’ 조감도 ⓒ대우건설

중소형 단지임에도 전체 세대의 약 60%(773세대)가 채광과 통풍이 좋은 4베이 평면으로 설계됐다. 전용면적 84㎡뿐만 아니라 봉담 지역에서는 최초로 소형(59㎡, 74㎡) 주택에도 4베이를 적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그밖에도 타입별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알파룸,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 자리에서 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 공간, 주방 수납공간인 팬트리 등 혁신 설계를 적용했다.

평면 선택 옵션이 제공되어 74㎡와 84㎡ 전 타입의 경우 거실벽을 아트월로 꾸미거나 벽을 없애고 터닝도어를 설치할 수 있다. 일부 타입(84A, 84B)은 안방 또는 주방의 일부 공간을 수납공간으로 바꿔 활용할 수 있다.

푸르지오의 친환경 기술 ‘그린 프리미엄’이 적용되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각 세대에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난방에너지 절감 시스템, 친환경 DNA 필터, 풍량 조절형 다분기 챔버, 센서식 싱크 절수기, LED 조명(세대 일부) 등이 들어가고, 공용부에는 엘리베이터 전력회생 시스템, 절수형 센서 수전, 하이브리드 보안등, 초절수 양변기 등이 설치된다. 

그 밖에도 입주자의 위생과 건강관리를 위해 수세미 살균건조기, 음식물 탈수기, 자동환기 센서, 세면대 수납형 치아관리기, 칫솔살균기 등의 아이템이 각 세대에 적용된다. 시스템 에어컨, 음식물쓰레기 처리기, 쌀냉장고, 식기세척기, 하이브리드 쿡탑, 전기오븐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현관 앞을 자동으로 촬영하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 고화질 CCTV, 지하주차장 비상콜, 현관 자석 감지기, 가스배관 방범커버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790만원대이며 입주는 2016년 9월 예정이다. 화성시 봉담읍 동화리 239번지에 견본 주택이 마련돼 있다.

문의 031-298-1265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