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활성화 법안 통과도 못하고 밥만 축내”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 ⓒ뉴시스·여성신문
새누리당 김태호 최고위원 ⓒ뉴시스·여성신문

개헌론자인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23일 최고위원직에 사퇴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대통령께서 기회가 있을 때마다 국회를 향해 경제활성화 법안만 제발 좀 통과시켜달라, 시기가 있다, 골든타임이라고 애절하게 말해왔다”며 “그런데 국회에서 어떻게 부응했는지 저는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러나 오히려 거기에 '개헌이 골든타임'이라고 하면서 대통령한테 염장을 뿌렸다”며 “아마 (대통령이) 많이 가슴이 아플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금 저 자신도 국회가 도대체 뭘 하는 곳인지, 뭘 할 수 있는 곳인지, 밥만 축내고 있는 건 아닌지. 정말 돌아봐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저 자신부터 반성하고 뉘우친다는 차원에서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 것도 없다. 이 순간 제가 할 수 있는 것은 최고위원직을 사퇴하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개헌은 국가적 중요한 과제”라면서도 “이 일이 되기 위해서는 이번 정기국회 때 반드시 경제관련 법안들이 통과돼야 한다. 이게 통과되지 않으면 개헌의 문제도 완전히 물 건너 간다는 것을 우리 모두가 명심해야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완구 원내대표, 김무성 대표님, 이번 정기국회에서 국회에 계류된 경제활성화법에 대해 직을 걸고 통과시켜야 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