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여성들의 사랑과 결혼 담은 연극 ‘love♡love’
장애여성들의 사랑과 결혼 담은 연극 ‘love♡love’
  • 이하나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4.10.19 19:37
  • 수정 2018-01-26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0일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상영

 

장애인문화예술판이 오는 10월 30일 오후 8시 서울 충무아트홀 중극장 블랙에서 ‘중증장애여성들의 삶에 대한 특별한 열정’을 이야기하는 연극 ‘love♡love’를 무대에 올린다. 

 

중증장애여성들은 몸이 불편하다는 이유로 성인여성으로서의 삶을 온전히 누리지 못할 뿐 아니라 무성적 존재라는 사회적 고정관념에 방치되어 왔다. 연극 ‘love♡love’는 이런 편협한 사회인식에서 벗어나 장애 여성들 역시 비장애여성들과 똑같이 사랑하고 결혼하고 아이를 가지고 싶은 당연한 ‘여성’으로서의 욕구에 주목했다. 

연극 ‘love♡love’는 인류 최초의 여인 판도라, 메데이아 등 신화 속 인물과 무대에 오르는 장애 여성들의 자전적 이야기를 엮어 이러한 인간의 감정들을 통해 삶의 속살을 들여다본다. 비장애여성과 다름없는 삶의 고민을 통해 장애가 있는 어려움 속에서도 당당하게 사랑하고 도전하는 한 여성의 이야기를 그려낼 예정이다. 

서울특별시 주최, 서울문화재단(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후원하는 이번 연극은 2014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자립예술 프로젝트 ‘세상의 중심은 나’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며 10월 30일 목요일 저녁 8시, 단 한번 상연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