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치킨팝 카라멜맛’ 출시

 

오리온이 신제품 ‘치킨팝 카라멜맛’을 선보였다. 

‘치킨팝 카라멜맛’은 진하고 부드러운 밀크 캐러멜 풍미에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만들었다. 극장에서 판매하는 캐러멜 팝콘을 연상케 하는 맛으로 집에서 영화를 즐기는 홈시어터족들의 간편 간식으로도 좋다.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치킨팝 닭강정맛’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었다. 오리온 측은 “최근 팝콘, 소프트아이스크림 등에서 캐러멜 맛 제품이 인기”라며 “이번 신제품은 캐러멜 맛에 바삭한 식감을 더해 폭넓은 고객층으로부터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풀무원, 프리미엄 어묵 ‘알래스칸특급’ 출시

 

풀무원식품은 프리미엄 어묵 ‘알래스칸특급’ 12종을 출시했다. 

알래스칸특급 어묵은 100% 알래스카에서 어획한 자연산 명태를 사용했다. 회사 측은 “자연산 명태를 냉동하지 않은 상태로 바닷물에 담가 육지로 이송해 비린내나 잡내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직화 구운어묵’과 ‘어린콩 어묵’ ‘우엉 사각어묵’ ‘야채볼 어묵’ ‘야채완자 어묵’ ‘두부야채 어묵’ 등 12종으로 구성됐다. 또 밀가루를 비롯해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산화방지제 등 6가지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2480~4580원.

동원, 간식용 ‘양반 스낵김’ 선보여

 

동원F&B가 간식용 김 제품인 ‘양반 스낵김’ 3종을 출시했다.

‘양반 스낵김’은 김 두 장 사이에 아몬드, 통밀, 메밀 등을 넣고 바삭하게 구운 제품으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았다. 데리야키소스, 불닭소스 등 김과 어울리는 소스를 가미해 풍미를 살렸다. 아이에게는 영양 간식으로, 어른에게는 맥주 안주로 좋다. 이미 미국, 태국, 중국 등에서는 간식용 김이 대중화돼 있으며, 특히 태국은 스낵김 시장 규모가 한해 약 1000억원에 이른다. 이에 따라 동원F&B는 ‘양반 스낵김’ 3종의 국내 출시와 함께 태국, 중국 등 시장에도 적극적으로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다. 가격은 20g 한 팩에 2480원.

대상 청정원, 순창 전통된장비법 담은 된장 출시

 

대상 청정원이 순창 지역의 전통 된장을 그대로 구현한 ‘순창 재래식 집된장’과 ‘순창 고깃집된장 찌개양념’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청정원만의 발효기술로 탄생시킨 순창발효메주로 만들었다. 청정원의 순창발효메주란 순창 지역의 장 명인들과 협업을 통해, 발효에 직접적으로 관여하는 우수 균주를 배양받아 선별해 만든 청정원만의 비법 메주다. ‘순창 재래식 집된장’은 국이나 찌개 등 국물요리에 어울리는 전통 된장이다. 가격은 3800원(450g). ‘순창 고깃집 된장 찌개양념’은 별도의 육수와 양념 없이 끓이기만 하면 된장찌개가 완성되는 제품으로, 가격은 5350원(450g)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