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광화문광장서 열리는 2014서울아리랑페스티벌
장기하와 얼굴들, DGURU(디구루)등 참가

 

오는 11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일렉트로닉 DJ록페스티벌 ‘춤춰라 아리랑’이 광화문광장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서울시와 서울아리랑페스티벌조직위원회가 10~12일 선보이는 복합문화예술축제 ‘2014서울아리랑페스티벌’의 하나다. 

무대에는 국내 최정상의 디제이로 꼽히는 DGURU(디구루)를 비롯해 록밴드 장기하와 얼굴들, 안녕바다, 마푸키키 등이 참가한다. 

1부 DJ페스티벌은 한국 일렉트로닉뮤직 선두주자인 이디오테입(IDIOTAPE)의 리더 DGURU(디구루)가 일렉트로닉댄스 음악으로 편곡한 아리랑의 박진감 넘치는 비트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2부 록페스티벌은 국내 최정상 록밴드 장기하와 얼굴들을 비롯해 인디씬에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밴드 안녕바다, 마푸키키가 자신들만의 독특한 색깔로 아리랑을 재편곡해 특별한 아리랑 록 콘서트를 펼친다. 

주재연 서울아리랑페스티벌 예술감독은  “아리랑을 전통민요로만 생각하는 기존의 인식을 바꾸고 싶어 ‘춤춰라 아리랑’을 기획했다”면서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아리랑이 록, 일렉트로닉 뮤직 등 젊은층이 선호하는 음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문화의 한 장르로 변화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아리랑페스티벌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로 문화적 가치와 중요성을 인정받은 ‘아리랑’을 비롯한 우리 전통문화예술 중심으로 2013년 만든 공공문화예술축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서울아리랑페스티벌은 3일간 10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성황을 이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