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선거공약서분야 최우수상 선정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시도지사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시도지사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실시한 ‘2014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시도지사 선거공약서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우수 공약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4년에 한 번 실시하는 것으로 올해 2번째로 실시됐다. 

지난 6·4 지방선거에 출마한 광역·기초단체장, 교육감 등의 공약집, 선거공약서, 선거공보를 대상으로 공약의 창의성(10점), 내용성(20점), 형식성(20점) 등 총 3개 분야 22개 세부지표에 대해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박원순 시장은 지역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충분하고 그에 대한 정책대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시민의 삶과 안전을 우선하는 사람 중심의 시정 등 철학적 비전을 바탕으로 모든 공약이 체계적으로 정리돼 있다”고 최우수상 선정 사유를 밝혔다. 특히 “광역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선거공약서에 공약의 최종 목표, 이행 기간, 소요 예산, 재원조달 방법, 이행 절차까지 명시했다”고 덧붙였다.

시상식은 10월 1일 오후 4시40분 서울글로벌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렸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공약 이행 및 정보 공개 평가, 유권자를 위한 공약 정보 제공, 매니페스토 네트워크 구축 등을 실시하는 공약 전문 시민단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