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혁신위는 어디가고 다시 '보수'혁신위 등장”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보수혁신특별위원회 1차회의에서 김무성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새누리당 대표실에서 열린 보수혁신특별위원회 1차회의에서 김무성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정의당은 29일 새누리당이 보수혁신위원회를 공식 출범한 데 대해 "위원 모두가 혁신의 대상이지 주체가 될 수 없는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김종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그 위원 면면을 보면, 혁신과는 거리가 먼 과거회귀 보수인사들로 구성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대변인은 "복거일씨는 전형적인 이념적 우파다. 그는 '새누리당 대부분이 중도좌파다. 먼저 정체성부터 바로잡아야 한다'며 강력한 보수 이념 논쟁을 예고한 인물"이라고 비판한 뒤 "김영용 교수는 전경련 산하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출신으로 ‘경제민주화 포퓰리즘 반대 지식인 선언’에 참여한 전형적인 우파 경제학자"라고 말했다. 이어 "그 밖의 인사들은 구색 맞추기라는 비난을 면할 수 없는 인사들이며, 보수혁신위가 주력한다고 알려진 정치혁신과는 거리가 먼 인사들이 대부분"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지난 김무성 대표 선출 이후 이준석 혁신위원회를 구성했다. 그러나 아무런 성과도없이 어떻게 해산했는지도 모른 채 사라졌다"며 "이준석 혁신위원회는 어디가고 다시 보수혁신위원회가 등장한 것인가?"라고 힐난했다.

새누리당은 이날 김문수 보수혁신위원장을 필두로 한 보수혁신위 출범식을 가졌다. 혁신위원으로는 나경원·김영우·김용태·조해진·황영철·강석훈·민병주·민현주·서용교·하태경 의원과 안형환 전 의원, 소설가 복거일 씨, 문진국 전 한국노총 위원장, 김영용 전남대 교수, 서경교 한국외대 사회과학대학장, 김정미 여성과학기술인육성위원, 송정희 한국여성공학기술인협회장이 참여한다. 홍준표 경남도지사와 원희룡 제주도지사는 자문위원으로 활동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