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애플
iOS8 업데이트 ⓒ애플

'iOS8 업데이트'

애플이 운영체제 최신버전인 iOS 8 정식버전을 배포했다.

애플은 17일(현지시간)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 터치용 운영체제 iOS 8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했다. 이번 iOS8 업데이트는 2008년 7월 앱 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로 수백 가지 기능이 추가됐다.

기본 앱을 개선했으며 건강관리 관련 기능을 관리하는 헬스 앱이 추가됐다. 또 일부 2014년형 자동차와 연결해 운전 중 아이폰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카플레이 기능이 정식으로 등장했다.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의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 놓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도록 하는 ‘아이클라우드 키체인’(열쇠고리) 기능도 생겼다. 

가족 공유(패밀리 셰어링) 기능으로 가족(최대 6명)이 아이디를 따로 만들어 아이북스, 앱, 음악, 영화를 공유할 수도 있다. 스마트 키보드 성능을 향상해 글자의 자동 완성 기능을 보완했다. 

아이폰, 아이맥,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 간 링크 공유도 가능해지며 아이패드와 맥북으로 전화와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도 있다. 핫 스팟은 별도 설정 없이 아이폰만 주변에 있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바뀌었다.

한편 iOS 8은 아이폰 4s 이후 출시된 모델, 아이패드2 이후 모델, 아이팟 터치 5세대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제품인 아이폰 6과 6 플러스에는 iOS8이 탑재돼 출시된다. 단 2011년 나온 아이폰 4s나 아이패드 2세대 등 오래된 모델에서는 iOS 8 일부 기능이 적용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