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 위한 ‘도우미’ 앱 이용해보세요
워킹맘 위한 ‘도우미’ 앱 이용해보세요
  • 이하나 / 여성신문 기자
  • 승인 2014.09.18 17:59
  • 수정 2018-01-19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카드·월급계산기·에버노트·파인드잡

 

(왼쪽 부터) 캠카드·월급계산기·에버노트·파인드잡
(왼쪽 부터) 캠카드·월급계산기·에버노트·파인드잡

일하랴, 살림하랴 슈퍼우먼이라 불리는 워킹맘의 하루는 몸이 열 개여도 부족하다. 워킹맘들의 일과 생활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앱)을 소개한다. 앱은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찍기만 하면 명함정리 끝, ‘캠카드(CamCard)’

직장인의 최우선 순위 소지품이라 할 수 있는 명함. ‘캠카드’ 앱을 이용하면 명함정리와 주소록 관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 받은 명함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빛을 이용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인 ‘OCR’ 기능이 적용돼 명함 정보를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다. 명함 정보는 주소록에도 자동 저장돼 전화나 문자, 이메일 등의 기능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꼼꼼한 재정 관리로 돈 샐 틈 없이! ‘월급계산기’

꼼꼼하게 챙길수록 새어나가는 돈도 없다. ‘월급계산기’ 앱을 이용하면 공제대상 가족 수, 4대 보험에 따라 세금을 제외한 실수령액이 얼마인지 한 번에 확인 할 수 있다. 4대 보험료율, 근로소득 중 비과세소득 항목 등 근로자와 사업주가 알고 있으면 좋을 유용한 법률정보와 실무정보도 포함됐다. 

자료 수집·기록·저장하는 노트 앱, ‘에버노트(evernote)’

‘제2의 두뇌’라고도 불리는 ‘에버노트’ 앱은 모든 자료를 한 곳에 수집,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검색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기록, 저장, 검색, 동기화 해 준다. 광학문자판독(OCR)기능이 있어 책이나 신문 등을 읽다가 스크랩하고 싶은 부분을 사진으로 찍으면 자동으로 글자를 인식해 굳이 손으로 타이핑 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시간제 일자리 원한다면? ‘파인드잡(Findjob)’

일·가정 양립을 원하는 워킹맘들을 위한 취업 앱이다. 시간선택제 일자리 전문 채용관이 마련돼 있고, 시간선택제일자리를 선호하는 여성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이외에도 각 업종별 다양한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워킹맘의 새 일자리 찾기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파인드잡 카카오스토리 플러스를 통해 취업관련 정보는 물론, 육아, 요리 등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고민 상담 서비스까지 제공하기에 업무 중 틈틈이 활용한다면 또 하나의 휴식처가 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