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캔들

저자는 향을 다스릴 줄 안다는 것은 삶의 여유를 즐길 줄 아는 것이라고 말한다. 아로마 용품을 통해 일상의 여유를 즐기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아로마 용품 만들기’ 안내서다.

김영화/ 미디어윌/ 1만3800원

 

정재훈의 생각하는 식탁

몸에 좋다고 하면 무조건 많이 먹고 나쁘다고 하면 외면하고 보는 우리의 식탁을 되돌아 본다. 무엇을 어떻게 먹을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담론을 통해 건강한 식탁 만들기에 도전한다.

정재훈/ 다른세상/ 1만4000원

 

다음인간

저자는 20~30년 후 자극의 범람 속에 사람들은 오감을 잃어버릴 것이라 추측한다. 기술이 인간 심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다음 인간’의 모습을 제시한다.

이나미/ 시공사/ 1만3000원

 

황태옥의 행복콘서트 웃어라!

웃음은 겉으로 보이는 인상을 좋게 만들 뿐 아니라 몸과 마음의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 웃음으로 인생을 되찾은 저자의 스토리는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것이다.

황태옥/ 스타리치북스/ 1만7500원

 

독일 이주여성의 삶, 그 현대사의 기록

독일 경제 부흥기에 부족한 노동력을 채우기 위해 동원된 한국 여성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60년대 중반 모국을 떠나 독일로 향할 수밖에 없었던 여성들의 지난한 과정을 엿볼 수 있다.

재독한국여성모임/ 당대/ 1만4000원

 

원자력 프로파간다

후쿠시마 이후 사라진 광고들을 찾아내 왜, 어떻게 대다수 일본 국민은 원자력이 안전하다고 믿게 됐는지 분석했다. 원자력 문제를 과학적 증명이 아닌 ‘광고’라는 맥락에서 살폈다.

혼마 류/ 퍼블리싱컴퍼니클/ 1만8000원

 

선비의 아내

조선시대 여성들의 결혼 생활기를 담았다. 당시 사회적 제도와 여성의 역할까지 현대적 관점으로 조명하고 있다는 점에서 우리 선조들의 삶을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류정월/ 역사의 아침/ 1만5000원

 

굿바이, 프렌드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떠나보내는 준비 과정과 죽은 뒤 대처법을 진지하게 다뤘다. 반려동물을 먼저 보낸 사람들을 위한 위로의 책이면서, 상실감 등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개리 코왈스키/ 북노마드/ 1만4000원

 

노동에 대한 새로운 철학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짧은 노동이 아니라 여가에 집착하지 않게 하는 ‘좋은 노동’이다. 책은 시대별 노동 개념의 변화와 노동의 미래에 대한 사유 기회를 제공한다.

토마스 바셰크/ 열림원/ 1만5000원

 

슬로푸드를 찾아 떠난 유럽 미식기행

저자가 슬로푸드를 찾아 떠났던 이탈리아 ‘미식과학대학’에서의 유학 생활과 세계적인 스타 셰프의 요리, 유럽 곳곳을 누비며 직접 맛보고 배우고 느낀 특별한 맛 이야기가 담겼다.

노민영/ 리스컴/ 1만3000원

 

준비된 신혼이 아름답다

사랑에 서툰, 신혼부부와 예비부부를 위한 사랑과 행복을 위한 안내서. 신혼부부학교 교장인 저자가 연애보다 달콤한 결혼생활의 비밀을 알려준다.

조연경/ 느낌이있는책/ 1만3800원

 

길들여지는 아이들

‘가만히 있으라’고 말하는 사회에서 길들여지는 아이들. 이 책은 다양한 분야의 자료를 인용하고 개인 일화를 덧붙여 아이들 내면의 야성을 회복시킬 수 있는 길이 무엇인지를 보여준다. 

크리스 메르코글리아노/ 민들레/ 1만5000원

 

마크 키슬러의 드로잉 수업

30일 동안 하루 20분씩만 투자하면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그릴 수 있다! 2010년 에미상 수상 작가 마크 키슬러의 쉽고 재밌게 따라할 수 있는 9가지 입체 드로잉 비법이 담겼다. 

마크 키슬러/ 라의눈/ 1만5000원

 

공감하는 능력

세계적인 공감 전문가이자 대중철학자인 저자는 ‘삶의 기술’로서 공감이 지닌 힘에 오랫동안 주목해 왔다. 공감이야말로 인간 존재의 정수이자 관계 회복의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로먼 크르즈나릭/ 더퀘스트/ 1만5000원

 

사춘기 악마들

수십여 권의 심리양육서를 집필한 저자가 35년간 가족 상담을 하며 축적한 노하우를 집대성했다. 외계 악마로 변해버린 사춘기 10대 자녀를 5일 안에 변화시킬 수 있는 비법이 담겼다. 

케빈 리먼/ 문학수첩리틀북/ 1만3800원

 

이혼했으면 성공하라

매년 11만 쌍이 이혼하는 시대, 이 책은 이혼의 고통을 변화의 계기로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상처 극복은 물론 결혼생활을 돌아보게 함으로써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한다. 

조명준/ 성안북스/ 1만5000원

 

새로운 세대의 탄생

세월호를 지켜본 이들의 목소리를 엮었다. 왜 선장·해경·정부가 적절한 선택을 하지 못했는지, 이 사건으로 무엇을 기억해야 하는지, 새로운 세대가 어떤 변화를 모색해야 하는지 묻는다.

인디고 서원/ 궁리/ 1만3000원

 

마음

2011년 동일본대지진 이후, 살아남은 자들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하는 문제의식을 담았다. 저자 강상중이 동일본대지진 현장을 직접 취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엮은 책.

강상중/ 사계절출판사/ 1만3000원

 

고양이맘 청소법

세 아이와 함께 고양이 네 마리를 키우는 작가가 청소를 즐거운 일로 바꾸자며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청소법을 제시한다. 깔끔함을 오래 유지하는 방법 등 청소의 아이디어도 보여준다.

히가시 이즈미/ 보누스/ 1만원

 

하비디자인

우리의 생활 공간을 직접 만든 소박한 물건들로 채워보면 어떨까. 레드닷어워드 수상 산업디자이너이자 200만 방문객을 사로잡은 디자인 파워블로거의 자급자족 디자인 생활법이 담긴 책. 

하비디자인 스튜디오/ 라이팅하우스/ 2만2000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